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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 4. 이거 해드릴게요!

세일즈클루(SalesClue)

2022.12.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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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 읽기: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2.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3.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4.

[ 📫 이거 해드릴게요! (이거 해주시면요) ]

 

협업 제안, 조금 더 직접적으로 말하기

 

B2B 비즈니스는 사실상 협업 제안입니다. ‘여러분이 비즈니스 성장에 더 집중하시도록 이 특정 영역은 저희가 맡아서 (더 잘) 해드리겠다'는 약속이죠.

이 콜드 메일 형식은 이러한 협업 관계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것인데요. 짧게 설명하면, 이걸 해드릴게요!를 먼저 제시하고, 그다음에 고객이 어떤 행동을 취했으면 하는지 밝히는 것입니다. 

 

단, 이러한 메일은 본문이 짧고 명확하되, 내용을 전략적으로 구상해 ‘(우리와) 더 이야기 해보고 싶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이 콜드 이메일을 받아 열어본다고 해도, 정말 어려운 것은 다음 액션을 취하게 하는 것이니까요.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 이득, 결과 등을 최우선적으로 강조하기 

• 이러한 혜택을 얻기 위해 고객이 (우리에게) 해줘야 하는 것(예: 미팅에 응하기, 설문 응답하기, 무료체험 신청하기 등)은 자연스럽게 가장 마지막에 언급한다.

• 메일 마지막에 우리 제품을 구매하거나 당장 돈을 지불하라고 말하면, 스팸 메시지로 전락할 가능성이 커요 😓

• 👀Tip! 고객이 최종적으로 우리에게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최소한 1가지 더 제시하세요. 그 가치를 얻기 위해 고객이 취해야 하는 액션(예: 컨설팅 위한 미팅 날짜 잡기. 중요한 정보 보내줄 결정권자 연락처 주기 등)을 CTA로 활용하세요.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1. 고객에게 중요한 지표, 성과 등을 첫줄에 바로 언급한다.

2. 우리가 어떤 서비스, 제품 제공하는지 1.과 연관 지어 짧게 설명한다.

3. 우리가 지금 이 고객을 위해 어떤 도움을 주려 하는지 매력적으로 제시한다.

4. 그 혜택을 받으려면 고객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고객사 뉴스레터 이름) 구독자 모아드릴게요! 

•  성장 중인 (고객사), 조직 건강 검진 무료로 받아보세요. 

•  (고객사)위한 20대 타겟 광고 소재, 매주 보내드립니다! 

 

 

[📝 콜드 메일 양식 & 예시]

 

<제목>

OOO에서도 쓰는 ‘조직 건강 진단’ 무료로 받아보세요. 

안녕하세요.

 

<고객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 언급>

IT 기업들에서 직원 이탈률 때문에 매년 겪는 손실이 평균 ****원이라고 하는데요. 

 

<위와 관련해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 설명>

우리 회사 성장에 꼭 필요한 직원들. 

채용만큼이나 유지도 어려운데, ‘조직 건강' 얼마나 자주 확인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 매력적으로 제시하기>

성장하는 회사 조직 문화만 수년간 연구해온 저희 팀이 (고객사) 조직 건강도를 무료로 측정해 드리려 합니다.

- OOO인사팀 출신이 설계한 직원 만족도 설문을 실시하고

- (고객사)가 잘하고 있는 점, 더 나아질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정리한 ‘조직 건강 리포트'를 발간해 드리고 있습니다.

 

<행동 유도하기>

10월 동안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니 HR 담당자님의 이메일로 아래 링크에서 예약해 주시면, 바로 일정 확정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콜드메일로 중요한 소개 자료를 보내신다면? 

SalesClue로 고객의 관심을 확인해보세요.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 #콜드 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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