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 읽기: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3.
[ 📫 관심 끌기 ▸ 이유(이득) 제시 ▸ 욕구 자극 ▸ 액션 유도 ]
AIDA: Attention-Interest-Desire-Action
전통적으로 광고나 카피라이팅에 적용되는 원칙인데요.
고객의 “관심을 끌고 -> 흥미를 유발하고 -> 욕구를 자극하고 -> 행동을 유도"하라는 말입니다.
이 각 단계를 최대 2-문장으로 표현해, 짧고 매력적인 콜드 메일 메시지를 써보세요.
단, 이 이메일 양식 또한 맞춤화된 메시지가 핵심이기 때문에 되도록 구체적인 타깃을 정해 이 특정한 사람(들)에게 특히 와닿을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오랜 시간 검증되어온 효과적인 영업/마케팅 메시지 작성법
• ‘관심 -> 흥미 -> 욕구 -> 행동’으로 이어지는 4단계를, 짧고 효과적으로 전달해보세요.
• Tip! 제목에 숫자를 넣으면 오픈율이 올라가요.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1. 먼저 눈길이 가는 제목이나 첫마디로 관심을 끈다
2. 이어지는 내용을 계속 읽고 싶도록 흥미를 유발한다.
3. 우리 제품/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 결과 등으로 욕구를 자극한다.
4. 위에 설명한 혜택, 결과를 얻으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히 제시한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2개월만에 커머스 매출 17% 올린 광고 기법
• 매주 4시간 더 아껴주는 비용 정산법
• 평균 퇴사율 30% 줄여준 HR 소프트웨어가 있어요!
[📝 콜드 메일 양식 & 예시]
<제목>
저희가 2개월 만에 CVR을 17% 높인 비법은요.
<짧은 소개>
안녕하세요. ___에서 ___로 일하고 있는 ___입니다.
<관심 끌기>
저희가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고객에게 중요할 만한 지표)를 2개월 만에 17% 높였는데요.
<흥미 유발하기>
짧게 요약하면, 기존 광고 예산을 크게 늘리지 않고 _____ 개선을 통한 것이 가장 큰 비결이었습니다. 물론, 여러 논의와 실험을 통해서 이루어낸 것이라 이메일로 전부 설명드리지는 못하지만
<욕구 자극하기>
(고객의 중요한 지표)를 높이는데 한번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 보시고 싶으신가요?
(고객사)의 _____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방법들을 더 알려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고객사)가 하고 계시는 가장 큰 고민을 먼저 듣고
저희가 가진 노하우를 공유드리고 싶어요.
<행동 유도하기>
아래 링크에서 편하신 때로 일정을 잡아주시면, 무료 컨설팅 기회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가 보낸 자료, 고객은 어디에 가장 관심을 보였을까요?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