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개의 새로운 메시지가 쌓이는 메일함 속에서,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1.
[ 📫 메일 제목에 고객의 최근 성과, 행사, 콘텐츠 언급하기 ]
누구든 나와 직접 관련된 것에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무에게나 마구’ 보내지는 스팸 메일을 무시하는 것도 놀랍지 않은데요.
더 개인적으로 와닿는 이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목에 수신인의 이름을 넣는 것도 좋지만,
잠재 고객의 관심을 더 확실히 사로잡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들의 최근 활동을 관심 있게 봤다고 알리는 것.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가장 강력하게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 그만큼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특히 가치가 높은 잠재 고객들에게 써보세요!
• 읽는 이가 '(이 메일을 쓴 사람이) 나에 대해 알아봤고, 내 관심사와 니즈를 이해한다'라는 인상을 받으면 절반은 성공입니다.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 고객이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 행사, 발행한 콘텐츠 등을 조사한다.
• 제목에 해당 프로젝트, 콘텐츠 제목 등을 언급한다.
• 어떤 점이 좋았는지, 인상 깊었는지 말한다.
• 이와 관련해 우리와 함께 일하면 이룰 수 있는 성장을 제시하면서 메시지를 매끄럽게 이어간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고객이 최근 링크드인에 올린 글)을 읽고 메일 드립니다.
• Re: (고객사에서 최근 발행한 블로그 글 제목)
• (고객사 채널의 유튜브 영상), 친구에게 공유했어요!
[📝 콜드 메일 양식 & 예시]
<제목>
Re: (고객사 유튜브 광고 슬로건)
<짧은 소개>
안녕하세요. ___에서 ___로 일하고 있는 ___입니다.
<고객(사)의 최근 활동 관련된 구체적 내용 언급>
지난 수요일, 유튜브에서 (OO사의 캠페인 광고)를 보고 바로 다시 검색해 친구에게 공유했습니다.
태그라인이 너무 재미있어서 친구도 정말 좋아했는데요.
<내가 고객에게 어떤 도움을 주려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메일을 보내는 의도 밝히기>
광고를 보면서 (고객사)에서 ___를 타겟으로 (주요한 목표/지표)를 높이는 방법을
여러 각도로 찾고 계실 것 같아,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 (수치, 목표)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고민 되시는 부분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CTA: 관심이 있다면 이 다음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명확히 알려주기>
관심이 있으시다면, 30분 정도 편하신 시간을 답장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부담 드리지 않고 편하게 (고객사 타겟)에 대한 저희의 최신 리서치 결과도 공유하고,
(고객사)의 고민과 인사이트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콜드 메일에 첨부한 우리 프로덕트 소개자료 & 제안서,
어느 부분을 가장 관심깊게 읽었을까요?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