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2
#소비 트렌드 #MZ세대 #잘파세대
📣 MZ 다음은 '잘파' 세대, 유통가 마케팅 집중
최근 유통업계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 중인 ‘잘파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잘파세대’는 ‘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 이후에 출생한 10대 후반부터 20대 중반까지의 사람들을 가리키는데요.
이들은 개인의 개성과 선호가 뚜렷하며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자유롭게 소비를 결정하는 것을 선호하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특히 디지털 세대로써 SNS를 기반으로 한 일상 공유와 디지털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적극 소비한다는 점에서 미래의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 [콘.스.프] MZ는 가고 ‘잘파세대’가 온다?!
#미디어 트렌드 #페이스북
📣 페이스북 메신저, 영상통화 하면서 게임도 즐긴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영상통화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입니다.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근 페이스북 메신저의 영상통화 기능인 비디오 콜(Video call)에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통합, 사용자들이 통화 중에 상대방과 게임을 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능은 클래식 게임부터 최신 게임까지 총 14개의 게임을 제공합니다. 각 게임은 2명 이상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대 플레이어 수는 다양합니다. 페이스북 측은 올해 하반기에 더 많은 무료 게임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숏폼
📣 인스타그램 릴스, 스노우와 숏폼 공유 연동
인스타그램이 스노우 등 외부 영상 편집 앱에서 만든 영상을 릴스로 바로 공유하고, 공유된 영상들을 한 데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스노우(SNOW)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노우 ▲B612 ▲비타(VITA)에서 촬영 및 편집한 짧은 길이의 영상을 클릭 한번만으로 인스타그램 릴스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노우, B612, VITA 앱에서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유된 영상 하단에 편집 앱의 출처를 보여주는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본 릴스가 어떤 편집 앱을 통해 만들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삼성전자가 건물 외벽에 '깨알 광고' 한 이유
📣 큐텐, 위메프 인수
📣 MZ세대 78%, "함께 고민하는 '소통형' 리더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