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삼성전자가 건물 외벽에 '깨알 광고' 한 이유 / 큐텐, 위메프 인수

오픈애즈

2023.04.11 06:00
  • 19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4/11


#광고 #역발상

📣 삼성전자가 건물 외벽에 '깨알 광고' 한 이유


삼성전자가 건물 외벽이나 옥상에 육안으로 확인조차 어려운 상식 밖의 광고판을 내걸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달 표면까지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다고 강조한 갤럭시S23 울트라의 카메라 기능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춘 ‘역발상 광고’인데요. 

삼성전자는 다음달 7일까지 초소형 옥외광고 ‘갤럭시력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A용지 절반 크기 광고를 삼성스토어(옛 삼성디지털프라자) 10개 매장 외벽이나 옥상에 설치, 갤럭시S23 울트라의 스페이스 줌(100배 확대) 기능을 이용해 확인하도록 한 게 포인트인데요. 프로젝트명 ‘갤럭시력표’는 갤럭시 카메라의 줌 기능을 활용해 거리가 멀고 크기가 작아 맨눈으로 정확히 보기 어려운 대상까지 확인 가능한지 시험해보라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비즈니스 #이커머스

📣 큐텐, 위메프 인수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이 5일 이커머스 위메프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큐텐은 원더홀딩스가 보유한 위메프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위메프 경영권과 모바일 앱 소유권을 갖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티몬, 인터파크커머스에 이은 세번째 국내 이커머스 기업 인수인데요. 새 대표에는 큐텐 김효종 경영지원본부장이 선임되었습니다. 큐텐은 티몬 인수로 증명한 성공 방식을 위메프에도 적용하고 그룹사간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위메프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더하고 티몬·인터파크커머스 등 계열사 간 유기적인 결합을 강화해 큐텐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MZ세대 #직장생활

📣 MZ세대 78%, "함께 고민하는 '소통형' 리더 선호"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MZ세대 827명을 대상으로 '기업 인식조사' 를 실시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경영진의 리더십 유형으로 직원과 함께 고민하고 개방적 의사소통을 통해 결정하는 '소통형'(77.9%)을 선택했습니다.
강한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신속한 결정을 내리는 '카리스마형'은 13.9%, 직원에게 권한을 위임하고, 업무 처리 시 자율성을 부여하는 '위임형'은 8.2%가 원했습니다.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필요한 요소로는 '기업 내 조직원 간 소통 강화'(37.2%)를 가장 많이 꼽았는데요. 이어 ▲적극적 투자 및 일자리 창출(29.7%), ▲좋은 제품과 서비스 생산(24.7%), ▲ESG 적극 실천(5.7%), ▲기업 역할에 대한 홍보(2.7%)도 중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1년 만에 ‘커머스 솔루션’ 유료화

📣 유튜브와 OTT 이용률 세대별 차이 극명

📣 식품업계, "찍혀야 뜬다" 

  • #오늘아침
  • #삼성전자
  • #큐텐
  • #위메프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