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네이버 엑스퍼트 3년간 전문가 200만회 연결 / 유통업계, '블라인드 마케팅' 활기

오픈애즈

2022.11.28 06:00
  • 159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미디어트렌드 #비즈니스

📣 네이버 엑스퍼트 3년간 전문가 200만회 연결


네이버는 온라인 전문가 유료 상담 플랫폼 '네이버 엑스퍼트'가 출시 3년 만에 전문가와 사용자를 누적 200만 차례 연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9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엑스퍼트는 법무·세무·심리·운세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일대일 상담이나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하는 지식거래 플랫폼인데요. 출범 당시 세무·노무·마음상담 3개 분야로 시작한 엑스퍼트는 현재 영어, 부동산 컨설팅, 연애 등 96개 분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전체 서비스 구매자 10명 중 6명이 재구매를 했고, 이용 후기는 5점 만점에 평균 4.7점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가장 인기 있었던 분야는 1위부터 순서대로 운세/사주, 타로, 세무사, 마음건강, 변호사였다고 합니다. 성별·연령별로 보면 10대·40대 여성은 입시/진학, 20대 남성은 IT/노하우, 20대 여성은 MBTI(성격유형검사), 30대 남녀는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가장 많이 구매했다고 합니다. 

 

 


#마케팅 #MZ세대 #소비 트렌드

📣 유통업계, '블라인드 마케팅' 활기



유통 업계에서 소비자의 궁금증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블라인드 마케팅'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보다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MZ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개인의 소비를 적극적으로 공유 및 확산시키는 세대입니다. 최근에는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콘셉트의 신상품을 찾아다니는 '모험 구매'를 즐기고, 리뷰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게재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신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실제 편의점 내 신상품 매출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구매 연령대 또한 2030 세대가 70% 이상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소비자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 활동을 잇달아 선보이며 MZ세대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구독경제

📣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물 퀴즈 기능 테스트


유튜브가 커뮤니티 게시물에 퀴즈를 추가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한다고 합니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는 23일(현지시간) 유튜브가 커뮤니티 게시물에 퀴즈를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실험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요.  베타 기능은 최소 500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유튜브는 자사 크리에이터 인사이더 채널에서 이번 베타 테스트를 공개, 기능 확장 이전에 피드백을 받을 계획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라인’ 이용자 73.1% 늘었다

📣 코바코가 출자한 첫 광고·마케팅 벤처펀드 출범

📣 ‘짠물소비’ 트렌드에 구독경제 확산

  • #오늘아침
  • #네이버 엑스퍼트
  • #MZ세대
  • #블라인드 마케팅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