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오프라인 데이터로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준비하기

2025.10.2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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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브랜드를 위한 필수 데이터

블랙프라이데이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쇼핑 시즌입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브랜드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이 큰 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의 매장 방문 기록을 기반으로
구매 의사가 있어 보이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업종별 타겟팅 전략과 활용 포인트

🔌 가전제품·디지털 기기

TV, 청소기, 노트북같은 전자제품은 가격대가 높아,
구매를 결정하기 전까지 충분히 고민하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자제품 매장 방문자에게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면,
관심도가 높은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최근 이사를 다니는 고객을 추정하기 위해,
부동산 방문자를 타겟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드메 매장, 결혼식장, 주얼리샵 등의 방문 이력을 통해,
신혼부부 타겟을 추정해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명품·패션

명품과 패션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둘러본 후,
실제로는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명품 매장, 아울렛, SPA 브랜드 매장 방문자를 따로 타겟하면,
실제로 구매 의사가 예상되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명품과 같이 구매력이 있는 고객을 타겟해야 하는 경우,
고소득자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가아파트 거주, 100대 기업 근무,
골프장 및 백화점 다회 방문 이력 등으로 고소득자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 뷰티

뷰티 제품 역시 매장에서 제품을 가볍게 둘러본 후,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리브영과 같은 화장품 매장 방문자를 따로 타겟하면,
화장품 구매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일 샵, 속눈썹 샵, 체형 관리샵 등에 방문한 고객과 같이
미용 활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알릴 수 있습니다.

기초 제품 브랜드의 경우 피부 관리샵, 피부과 방문 이력을 통해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따로 타겟할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성공의 핵심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을 빠르게 선점해 프로모션을 노출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의 방문 장소를 통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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