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구글, ‘AI 모드’ 전면 개방 / 넷플릭스, 10년 만에 홈 화면 개편...생성형AI 검색도 장착

오픈애즈

2025.05.12 06:00
  • 20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5월 3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AI 트렌드 #구글

📣 구글, ‘AI 모드’ 전면 개방

 

구글이 새로운 인공지능(AI) 검색 기능 ‘AI 모드(AI Mode)’를 미국 내 전면 개방하며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시각 정보 카드와 검색 연속성 기능 등 다양한 신규 기능도 함께 도입됐어요.

1일(현지시간) 구글은 AI 모드에 대한 대기자 명단을 제거하고, 미국 내 18세 이상 사용자 누구나 구글 랩스에서 AI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해요. 기존에는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한적으로 제공돼 왔는데요. 실험실 단계를 넘어 일반 검색 환경으로의 전환도 준비 중이에요. 구글은 곧 미국 내 일부 사용자에게 검색 화면 상단에 AI 모드 탭을 표시하는 실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지난 3월 처음 공개된 AI 모드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AI 개요(오버뷰)’보다 한층 진화된 검색 AI입니다. 제미나이 2.0 모델이 활용돼 복잡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보다 깊이 있는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죠. 구글은 지난 3월 퍼플렉시티나 챗GPT 서치와 같은 AI 검색 스타일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러한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AI 트렌드 #유튜브

📣 블로터 커머스 마케팅 & 테크놀로지 서밋  <CMTS 2025> 컨퍼런스 진행

 

블로터가 5월 27일 마케터 및 커머스업계 종사자분들 대상으로 <커머스 마케팅 & 테크놀로지 서밋 2025>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고객의 여정에 함께하는 커머스 마케팅은 단순히 한번의 경험이 아니라,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팬이 되어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오늘날 인공지능과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 애드테크 덕분에 고객의 니즈는 빠르게 변화하고 세분화 되고 있죠. 이러한 변화가 불확실성을 더하는 시대에서 마케터들은 어떻게 대응할수 있을지 고민해야 해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이와같은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우수 사례들을 통해,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있는 노하우를 나누고자 합니다. 기업의 C레벨, 마케팅 전문가, AI 전문가, 실무 리더들을 통해 고객 참여 확대, 초개인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마케팅 전략에 AI가 어떻게 녹아들고 있는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블로터 <Commerce Marketing & Technology Summit 2025> 컨퍼런스 신청하기

 

 

 

 

 

 

#AI 트렌드 #유튜브

📣 넷플릭스, 10년 만에 홈 화면 개편...생성형AI 검색도 장착

 

넷플릭스가 10년 만에 홈 화면을 개편했습니다.

7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번 개편에서 AI 기반 추천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이용자들이 '결정 피로'를 덜 느끼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해요. 스포츠와 라이브 이벤트가 추가되면서 TV 시청 환경을 최적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넷플릭스 측은 "사용자들이 스크롤하면서 정보를 빠르게 흡수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했다"고 말했어요. AI 기능도 강화됐는데요. 넷플릭스는 오픈AI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으로 자연어 검색 기능도 선보였다고 해요. 사용자가 '적당히 무섭고 약간 웃긴 영화'처럼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하면 적합한 결과를 제공해요. 엘리자베스 스톤 넷플릭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오픈AI 모델에 넷플릭스 추천 엔진을 결합해 보다 정교한 검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업조엽ㄹ 트렌드 #배민 #OTT

📣 배민 유료 멤버십에 '티빙' 들어온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 멤버십 프로그램 '배민클럽'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을 내세워 쿠팡이츠 점유율을 높여오자 대응에 나섰어요.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CJ ENM과 협력해 배민클럽 멤버십에 티빙 구독권을 포함시킨 신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해요. 배민은 작년 9월부터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배민클럽을 운영하고 있죠. 3990원을 내면 배달비 무료 혜택, 장보기·쇼핑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에 티빙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상품이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민클럽에 OTT 서비스 혜택이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경쟁사인 쿠팡은 와우멤버십 혜택을 앞세워 쿠팡이츠 점유율을 높여오고 있는데요. 쿠팡 와우멤버십은 쿠팡이츠 무료 배달과 함께 쿠팡플레이 이용권, 쿠팡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지난주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챗GPT에 도전장' 메타, 자체 AI 앱 출시

📣 구글, 유튜브에도 AI 오버뷰 테스트

📣 10대는 숏폼, 30대는 OTT 세대별 미디어 이용 차이 뚜렷

 

  • #오늘아침
  • #구글
  • #AI 트렌드
  • #넷플릭스
  • #배달의민족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