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행 트렌드
하나투어가 2018년 여행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첫번째 트렌드는 ‘가족여행’이라고 합니다. 워라밸을 추구하는 2030세대와 은퇴시기를 맞은 5060 세대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이 급부상 했다고 합니다. 성인자녀와 부모가 함께 떠나는 여행의 수요는 2013년 대비 71% 증가했다고 합니다. 두번째 키워드는 ‘프리미엄 여행’입니다. 고가에 판매되는 노쇼핑,노옵션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고 합니다. 그 외 트렌드로는 ‘소도시’, ‘식도락’, ‘현지투어’, ‘일본여행 돌풍’, ‘단체맞춤여행’등이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 curator
[생각노트] 호주정부관광청의 마케팅은 어떻게 '여행 뽐뿌'를 오게 만들었나?
#삼성전자, 꺼진 TV에서 나오는 광고문구
삼성전자가 ‘앰비언트 모드’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신선한 TV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앰비언트 모드는 TV가 꺼져 있을 때도 날씨, 뉴스 등 생활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진이나 예술작품 콘텐츠를 띄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TV를 검은 화면으로 두는게 얼마나 답답하고 비효율적인지를 표현하기 위해, 20초의 광고시간 중 6초간 검정 화면을 보이며 ‘지지직’ 소리를 내고 마치 TV가 고장 난 것 처럼 착각 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아이디어 챌린지’ 개최
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주제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은 클로바 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서 접할 수 있는 서비스와 기능,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챌린지의 대상은 국내외 재·휴학중인 대학(원)생입니다. 오는 7월 2일부터 예선 접수가 진행됩니다.
#재플, 채널전환광고 ZAP으로 해외시장 진출
재플의 광고서비스 ZAP은 채널과 채널 사이 검은 화면에 광고 상품을 제공합니다. ZAP은 4대 매체 대비 합리적인 광고비로 지역 타게팅, 채널 타게팅, 시간 타게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디지털 케이블방송과 위성방송을 통해 국내 725만 가구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합니다. 재플의 주 광고주는 APP업계, 공공기관 등이 있으며, 모 여행사와도 장기계약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로 재플은 한국,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 특허를 받았습니다. 또한 중국 대표 방송 사업자인 Pheonix TV의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올해 내로 일본에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드저스트, 허위 앱 설치 유발하는 SDK 스투핑 차단
애드저스트가 ‘허위 트래픽 필터링’ 솔루션을 발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앱에서 이루어 지는 활동들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데이터 세트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합니다. 애드저스트는 향후 허위 트래픽 2세대 필터를 추가로 출시하고 팩스 등 아날로그 방식을 통한 계약 디지털 방식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광고주와 매체를 이어주는 역할을 지속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