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의류에만 월 10만원 지출 /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모바일서 이웃관리' 기능 추가
4/27
#소비 트렌드 #MZ세대
📣 MZ세대, 의류에만 월 10만원 지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세대)는 의류에 월평균 10만원을 지출하며 대다수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25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1∼4일 만 15∼39세 남녀 2천명을 조사해 발간한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MZ세대는 1회 평균 의류 지출 비용이 10만1천원, 3개월 총지출 비용은 29만2천원으로 월평균 약 10만원을 의류 구매에 썼습니다. 이들 10명 가운데 9명(88.2%)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온라인 쇼핑몰 모음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50.3%(중복 응답 가능)로 가장 높았습니다. MZ세대가 의류 구매에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디자인(49.5%), 핏·사이즈(48.8%), 가격대(42.0%), 가성비(35.8%), 품질·소재(27.3%), 리뷰(19.3%), 브랜드(17.3%) 등의 순이었습니다. 브랜드보다는 디자인과 사이즈, 가격대와 가성비 등을 고려하는 합리적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모바일서 이웃관리' 기능 추가
#광고 #AI
📣 코바코, 신사업 공모전 대상에 AI 활용 합성형 광고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트위터서 광고하려면, '월 유료 서비스' 구독해야"
📣 네이버에서 동네 공원도 리뷰한다
📣 NHN커머스, 대만 이커머스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