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 의류에만 월 10만원 지출 /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모바일서 이웃관리' 기능 추가

오픈애즈

2023.04.27 06:00
  • 19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4/27


#소비 트렌드 #MZ세대

📣 MZ세대, 의류에만 월 10만원 지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세대)는 의류에 월평균 10만원을 지출하며 대다수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25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1∼4일 만 15∼39세 남녀 2천명을 조사해 발간한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MZ세대는 1회 평균 의류 지출 비용이 10만1천원, 3개월 총지출 비용은 29만2천원으로 월평균 약 10만원을 의류 구매에 썼습니다. 이들 10명 가운데 9명(88.2%)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온라인 쇼핑몰 모음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50.3%(중복 응답 가능)로 가장 높았습니다. MZ세대가 의류 구매에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디자인(49.5%), 핏·사이즈(48.8%), 가격대(42.0%), 가성비(35.8%), 품질·소재(27.3%), 리뷰(19.3%), 브랜드(17.3%) 등의 순이었습니다. 브랜드보다는 디자인과 사이즈, 가격대와 가성비 등을 고려하는 합리적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모바일서 이웃관리' 기능 추가


네이버가 블로그에 '서로 이웃' 기능을 추가하고 모바일에서도 이웃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합니다. 최근 블로그가 젊은 사용자 중심으로 이용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임을 감안해, 이들이 서로 관계를 형성하기 쉽고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합니다. 
네이버는 원활한 블로그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26일부터 이웃목록 관리 기능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활성화되는 추세에 따라, '서로 이웃' '이웃' '피이웃' 등 관계의 호칭을 명확하게 가이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네이버에 따르면 10대에서 30대 젊은 사용자의 블로그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주기적으로 이웃을 꼼꼼히 관리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에만 신규 200만개의 블로그가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전체 활성 창작자 수는 전년 대비 11% 증가하는 등 성장했습니다. 



#광고 #AI

📣 코바코, 신사업 공모전 대상에 AI 활용 합성형 광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최근 사내 신사업 공모전 '인게이지 인 코바코'(Engage in Kobaco)를 열고 대상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합성형 광고 사업'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 대응해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업무를 혁신적으로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열렸는데요. 공모에는 전체 직원 300여 명 중 115명이 참여, 35개의 사업이 접수되었습니다. 대상을 받은 AI 활용 합성형 광고는 AI를 통해 최적의 광고 위치를 추천해주고 거래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플랫폼 사업입니다. 기존 코바코의 광고 판매 시스템에 새로운 기술력을 접목해 이른바 'K-콘텐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점을 강조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트위터서 광고하려면, '월 유료 서비스' 구독해야"

📣 네이버에서 동네 공원도 리뷰한다

📣 NHN커머스, 대만 이커머스 진출

  • #오늘아침
  • #MZ세대
  • #소비 트렌드
  • #네이버 블로그
  •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