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6
#미디어 트렌드 #트위터
📣 "트위터서 광고하려면, '월 유료 서비스' 구독해야"
앞으로 트위터에서 광고하려면, 매월 8달러(개인 기준, 약 1만600원)를 지불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는 정부기관, 유명인 등을 대상으로 계정 옆에 무료로 ‘파란색 배지’ 인증마크를 부여해 오다 최근 이를 유료 구독 서비스로 전환했는데, 정책 변화에 따라 광고주들이 필수로 인증 배지를 보유해야만 플랫폼 내 광고를 계속 게재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정보기술(IT) 매체 테크크런치는 소셜 미디어 전문가 매트 나바라를 비롯한 이용자들이 21일(현지시간)부터 트위터에서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인증 배지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공유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에서 동네 공원도 리뷰한다
네이버가 지도에서 동네 공원과 같이 결제 내역을 인증할 수 없는 장소에 대한 리뷰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로컬 정보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이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네이버는 24일 'MY플레이스' 리뷰 작성 가능 장소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 MY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하려면 이용자가 해당 장소에 방문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영수증 등 결제내역을 인증해야 했는데요. 리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장치였지만 이로 인해 무료로 개방된 장소에 대해서는 리뷰를 남길 수 없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라매공원 같은 무료 입장 가능 장소들에 대해서도 MY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할 수 있게 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방문 기록을 남기고 후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제내역 인증이 어려운 장소도 이용자가 별도로 선택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든 것인데요. 네이버는 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소 정보가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글로벌
📣 NHN커머스, 대만 이커머스 진출
NHN커머스가 대만 유력 커머스 플랫폼 업체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신규 진출, 글로벌 유통사업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JAMBO LIVE)’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는데요.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왕홍은 온라인 상의 막강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최근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는데요.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돼 활동 중인 약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 및 한국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수의 한국 제품들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들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빨리 팔고 싶으면 3000원'…당근마켓의 실험
📣 "생성형 AI가 광고도 직접 만든다"...구글, 광고 제작에 도입
📣 여행업계, 이색 패키지 여행으로 MZ 수요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