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
#소비 트렌드 #MZ세대
📣 애플망고빙수, 10만원도 넘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여름철 ‘작은 사치’(스몰 럭셔리) 디저트로 자리 잡으며 수년째 인기를 모으고 있는 특급호텔 애플망고 빙수 가격이 올해 처음 10만원대를 돌파했습니다.
호텔업계에 따르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9월까지 빙수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 호텔이 판매하는 빙수 5종 가운데 가장 비싼 메뉴는 제주 애플망고 가든 빙수로 한 그릇에 12만 6000원에 달합니다. 지난해 판매한 최고가 빙수 골든 제주 애플망고 빙수(9만 6000원)보다 31% 오른 가격으로, 5성급 특급호텔 중 첫 ‘10만원대 애플망고 빙수’입니다. 이 빙수에는 가격에 걸맞게 최고급 제주산 애플망고 2개를 통째로 넣고 라임과 코코넛 젤리, 망고 콩포트, 망고 소르베 등을 올렸으며 식용 꽃과 허브 등을 더했다는 게 호텔 측 설명입니다. 빙수 한 그릇이 10만원을 넘나들게 됐지만, ‘스몰 럭셔리’한 소비와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 찍기를 즐기는 MZ 세대의 소비 성향 덕에 올해도 고가의 특급호텔 빙수 인기는 식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마케팅 트렌드 #유통
📣 유통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경쟁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에 나섭니다. 다음 달 어린이날(5월5일)을 비롯해 어버이날(5월8일), 부부의 날(5월21일) 등 선물할 기념일이 많은 만큼 고민이 많은 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롯데백화점은 5월 말까지 ‘슈퍼해피’를 테마로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와 함께 전 점을 꾸미고 주요 점포에는 포토존과 체험존을 조성합니다. 일부 점포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도 선보인다고 하네요.
● 티몬은 5월12일까지 ‘가정의달 메가세일’ 특별전을 열고 선물과 레저 입장권, 여행상품 등을 엄선해 최대 50% 혜택을 더해 판매합니다. 평일에는 최대 30%, 주말에는 최대 50% 룰렛 쿠폰 혜택에 더해 선착순 타임쿠폰도 발행합니다.
● 쿠팡은 다음 달 8일까지 ‘빅시즌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완구·가전디지털·패션·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많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비즈니스 #콘텐츠
📣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 맞춘 서비스
예스24가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춘 신규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을 공개했습니다.
예스24 오리지널은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춰, 작가 및 출판사와 협업해 독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서비스인데요. 믿고 보는 유명 작가와 톡톡 튀는 신인 작가의 이야기를 예스24 '크레마클럽'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이달 첫 론칭작으로는 부커상 최종 후보 ‘저주 토끼’의 저자 정보라 작가를 비롯해 김성일·박애진 작가의 작품이 연재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링크 여러 개 등록 가능해진다
📣 AI 영향 가장 큰 기업 부서는
📣 백화점업계, MZ세대 공략 '신'명품 마케팅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