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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링크 여러 개 등록 가능해진다
메타(Meta)의 소셜 네트워크 인스타그램이 사용자들의 프로필 바이오에 하나 이상의 링크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19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마크 주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이 업데이트가 사용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고 프로필 편집 버튼을 선택하면 링크 추가 메뉴에 약간의 변경 사항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필에 페이스스북 계정을 포함해 최대 5개의 외부 링크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프로필에 더 많은 외부 링크를 추가하려면 링크트리와 같은 제 3의 서비스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AI
📣 AI 영향 가장 큰 기업 부서는
AI의 도입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기업 부서는 마케팅·영업 부서 등 6곳인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삼정KPMG는 이런 내용의 ‘챗GPT가 촉발한 초거대 AI 비즈니스 혁신’ 보고서를 19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는 챗GPT와 초거대 AI, 생성형 AI의 발전사를 분석하고, AI 기술 도입에 따른 기업 부서별 변화 방향성을 분석했는데요. 또 기업 최고경영진이 주안점을 둬야 할 AI 관리 방안인 ‘AI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에 대해 제언했습니다. 보고서는 생성형 AI의 영향력이 가장 크게 미치는 부서로 ▲마케팅·영업 ▲고객 서비스 ▲인사(HR) ▲법률·컴플라이언스 ▲연구·개발(R&D) ▲물류·유통을 꼽았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는 생성형 AI 툴을 이용해 다채로운 광고 카피라이팅 가안을 만든 후, 인간이 최종 결정을 내림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소비 트렌드 #명품
📣 백화점업계, MZ세대 공략 '신'명품 마케팅 강화
백화점업계가 MZ세대 고객을 위한 '신(新)명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브랜드 로고가 잘 드러나지 않는 로고리스(logoless) 신명품 브랜드가 2030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로고리스 브랜드란, 로고를 노출하기 보다 옷 특유의 원단, 색상, 실루엣, 질감, 패턴 등을 통해 자신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패션 브랜드를 뜻합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2030 고객들이 로고플레이 패션보단 품질 좋은 신명품을 많이 찾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제임스펄스 같은 좋은 소재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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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버스 진출한 K-푸드
📣 '챗GPT 질문발전소' 출시
📣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자연주의’ 사업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