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
#업종별 트렌드 #식음료 #메타버스
📣 메타버스 진출한 K-푸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MZ세대가 즐겨 쓰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게더타운(Gather.Town)’에 시공간을 초월한 K-푸드 체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로블록스(Roblox)’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3% 성장한 대표적인 체험형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600만 명을 넘으며 주로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MZ세대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에 공사는 로블록스에 ‘K-푸드 시뮬레터이터’ 게임을 만들고 ▲ 인삼·쌀·유자 등 K-푸드 식재료를 수확하는 K-팜 ▲ 김치·장류 등 K-푸드를 구매하는 K-스트리트 ▲ 게임에서 확보한 K-푸드를 요리해 판매하는 K-레스토랑 등 3개 공간에서 식재료 수확부터 구매, 요리,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향후 해외에서 추진하는 ‘K-푸드 페어’, ‘소비자 체험행사’,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에 메타버스 체험존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과 상시 상담을 통해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챗GPT
📣 '챗GPT 질문발전소' 출시
#비즈니스 #가치 소비
📣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자연주의’ 사업 확대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AI 기반 숏폼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브이플레이트', 팁스 선정
📣 크래프톤-네이버제트, 연내 메타버스 출시
📣 NHN데이터, GA4 도입 안내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