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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알아보는 2023 주요 트렌드 4가지 / '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오픈애즈

2023.04.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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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트렌드 #메타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알아보는 2023 주요 트렌드 4가지


메타가 올해 주목해야 할 글로벌 문화 트렌드를 조명하는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 2023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보고서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 플랫폼을 통해 연결된 전 세계 37억명 사이의 상호작용을 분석해 도출한 트렌드와 비즈니스를 위한 제언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이번 보고서는 빠른 시장 변화 속에서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메타의 여러 플랫폼에서 전 세계 소비자가 연결되는 방식과 주요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매일 20억명 이상의 사람이 페이스북에서 상호작용하는 만큼,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트렌드는 변화를 예측할 실마리를 제공하는데요. 올해와 미래를 이끌 주요 문화 트렌드로 ▲정체성 탐험 ▲릴레이션쉽 진화 ▲확고한 열망 ▲살아 숨쉬는 가치 등 4가지 키워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 2023 트렌드 보고서’는 메타 포어사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 #IP마케팅

📣 '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팬들이 구입해 소장할 수 있는 IP(지식재산) 연관상품이 국내 게임 업계의 중요한 마케팅 기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넥슨은 최근 굿즈 제작 전문 기업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연내 공식 굿즈 쇼핑몰인 '넥슨 글로벌 IP 샵'을 개장하기로 했습니다. 컴투스도 이보다 앞선 지난 1월 공식 브랜드 스토어인 '컴투스 스토어'를 열고,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서머너즈워' IP 굿즈를 150여개 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넥슨이나 컴투스처럼 IP를 활용한 굿즈 쇼핑몰을 상시 운영하지는 않더라도, 카페나 전시 공간을 빌려 짧은 기간 동안 '팝업 스토어' 형태로 굿즈를 선보이는 경우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한 게임사 관계자는 "게임에 흥미가 식어 떠난 이용자도 잘 나온 굿즈를 보고 다시 IP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다"며 "지스타 같은 국내 게임쇼도 과거에는 신작을 체험하러 찾았다면, 지금은 굿즈를 보러 오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카카오광고

📣 카카오, 2분기부터 광고사업 본격 확장


카카오가 광고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작은 메뉴의 형태로 존재하는 오픈채팅을 상반기 중 새로운 탭으로 추가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오픈채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일간활성화이용자수(DAU) 규모를 확대하고, 하반기부터는 디스플레이광고(DA)도 추가하면서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설 전망이라고 합니다. 주력 광고상품 중 하나인 톡채널 메시지도 올해 광고주를 5만 9000개에서 30만 개로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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