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이커머스 이용자 76% '검색 기능' 중요 / 코바코, 중소기업 위한 '광고마케팅 데이터' 개방

오픈애즈

2023.04.13 06:00
  • 186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4/13


#광고마케팅 #데이터

📣 코바코, 중소기업 위한 '광고마케팅 데이터' 개방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마케팅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데이터 광장'을 개설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난 10여년간 지상파에 집행한 중소기업 광고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0년부터 2022년까지 중소기업들의 광고 집행 패턴, 광고 효과, 영상 소재 분석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중소기업들이 해당 업종의 평균 광고비, 광고 횟수, 광고 방영 시기, 시간대 등을 비교해 자사 광고 계획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의 광고영상 분석으로 TV 광고에 자주 등장했던 모델, 사물,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광장은 해당 웹사이트(psadata.kobaco.co.kr/smad)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검색

📣 이커머스 이용자 76% '검색 기능' 중요


'검색 편의성'이 이커머스 이용자의 쇼핑 경험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체 소비에서 이커머스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웹사이트나 플랫폼에선 고객이 적합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이커머스 개인화 솔루션 '노스토(Nosto)'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커머스 소비자의 76%가 "빠르고 정확한 웹사이트 검색이 온라인 쇼핑을 더 쉽게 만든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스토 조사에 따르면 이커머스 소비자의 69%는 온라인 상점에서 '검색'을 바로 찾는다고 답했고 이어 "검색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쉽지 않아 사이트를 이탈한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가 80%에 달했습니다. 



#마케팅 #콘텐츠

📣 GS25, 디지털 킬러 콘텐츠 집중 육성, '편GPT' 공개


GS25가 대화형 AI(인공지능) 서비스 ‘챗GPT’ 테마의 예능 콘텐츠로 차별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GS25는 챗GPT를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Shorts) ‘편GPT-편쪽이’를 론칭한다고 밝혔는데요. 
‘편GPT-편쪽이’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2리5너라’를 통해 11일 공개됩니다. 이후 매주 시리즈로 추가 콘텐츠가 게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편GPT-편쪽이’는 AI 캐릭터 ‘편쪽이’가 일상의 궁금함 또는 소소한 질문에 대해 알파세대(2010~2024년생) 특유의 말투로 답을 주는 방식의 콘텐츠입니다. ‘편쪽이’는 GS25 상품, 서비스 등에 능통한 것으로 설정되었는데요. ‘편쪽이’의 답변은 실제 챗GPT에 GS25 관련 내용을 물어봤을 때 나오는 주요 정보를 각색한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GS25는 편의점 인기 상품, 차별화 서비스 등의 정보와 긴밀히 연계된 답변을 제공해 재미 요소와 더불어 마케팅 효과까지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MZ 다음은 '잘파' 세대, 유통가 마케팅 집중

📣 페이스북 메신저, 영상통화 하면서 게임도 즐긴다

📣 인스타그램 릴스, 스노우와 숏폼 공유 연동

  • #오늘아침
  • #이커머스
  • #검색
  • #디지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