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미디어 트렌드 #인플루언서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인플루언서 제휴 쉬워진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과 네이버 인플루언서간 제휴 협업이 한층 쉬워진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의 가입 대상을 기존 브랜드스토어에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로 확대한다고 밝혔는데요.
브랜드 커넥트는 별도 플랫폼을 통해 블로그, 포스트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창작자와 이들과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인플루언서 리스트 확인부터 캠페인 제안, 메시지 관리까지 모두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함이 특징입니다. 네이버는 지난 2021년 브랜드 커넥트를 일부 창작자 및 브랜드사 대상 베타 오픈으로 선보였는데요. 창작자들의 보상 규모 및 만족도 등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 5월 브랜드 커넥트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사업자와 마케팅 대행사 대상 정식 서비스로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영상생성 AI
📣 '마케팅 영상생성 AI' 브이캣, 시리즈A 유치
광고 영상·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브이캣'을 서비스하는 파이온코퍼레이션이 시리즈A 투자로 105억원의 자금을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유치는 브이캣을 출시한 지 1년 반만의 성과인데요. 브이캣은 제품URL을 넣으면 수분 내에 광고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수십 건씩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브이캣은 최근 네이버, 롯데온, 카페24 등과 SaaS 연동 계약을 통해 AI로 대량의 마케팅 소재를 자동 생산하게 됩니다. 국내 출시 1년 만에 월 구독 매출(MRR) 1억원을 넘기며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중입니다.
#MZ세대 #재테크·부동산
📣 MZ세대 가장 관심있는 분야는?
MZ세대 10명 중 9명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덩달아 경제 관련 공부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는 것이 교육업계의 설명인데요.
에듀윌이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묻는 복수 질문에 '재테크'와 '부동산' 관련 답변이 각각 91.8%, 61.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이직, IT·전자기기, 어학 등이 뒤를 이었다. 재테크 및 부동산에 이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는 응답자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의 53.6%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관심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에듀윌 관계자는 "재테크, 부동산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으로 경제 활동의 기초 체력을 키우려는 수요 역시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크로스, 네이버클라우드와 AI 서비스 개발
📣 광고 붙은 '뉴빙'
📣 GS25, MZ세대 겨냥 이색 주류 대거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