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광고 붙은 '뉴빙' / 인크로스, 네이버클라우드와 AI 서비스 개발

오픈애즈

2023.04.0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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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시장 #AI

📣 인크로스, 네이버클라우드와 AI 서비스 개발


SK그룹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네이버클라우드와 AI(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에 인크로스의 최적화 기술을 더한 AI 광고·마케팅, 법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우선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기술적 지원과 교육을 인크로스에 제공합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이용자가 자체 보유한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와 결합해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즉각 제공할 수 있도록 한 AI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뉴빙

📣 광고 붙은 '뉴빙'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검색엔진 '빙(bing)'에 챗GPT를 연동한 '뉴빙(Newbing)' 서비스에 광고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뉴빙 광고는 뉴빙에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결과와 연동된 링크에 광고 정보를 노출하는 것입니다. 뉴빙은 대화처럼 생성된 검색 결과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일부 정보 값에 링크를 붙이는데요. 이때 해당 정보가 광고라면 링크에 'ad' 표시가 나타납니다. 네이버에서 상품을 검색했을 때 광고가 집행된 사이트를 상단에 노출시키는 '파워링크'와 유사한 방식입니다. 



#MZ세대 #디카

📣 GS25, MZ세대 겨냥 이색 주류 대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주류 상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최근 GS25에서 판매하는 하이볼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의 선택을 자극하며 매출도 큰 폭으로 올랐다고 하는데요.
GS25가 주목한 상품은 하이볼 카테고리입니다. GS25에서 판매하는 하이볼 카테고리 매출은 올 해 3월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201% 신장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인기는 하이볼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취급에서 시작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올 1월부터 3월까지 도입된 하이볼 상품만 해도 7가지에 이른다 이런 추세 속에서 GS25는 독특한 네이밍으로 MZ세대의 이목을 끌 주류 상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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