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당근마켓, '쇼핑검색광고' 추가 / 라인, 관심사 기반 익명 커뮤니티 확장

오픈애즈

2023.03.23 06:00
  • 168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23


#미디어 트렌드 #커뮤니티

📣 라인, 관심사 기반 익명 커뮤니티 확장


네이버가 메신저 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확대에 나선다고 합니다. 

일본·대만·태국 등 국가가 핵심 서비스 지역인 라인 서비스에 관련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데요. 라인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월활성사용자(MAU) 1억9300만명을 확보한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라인에 따르면 익명 메신저 서비스 라인 오픈챗은 메인 채팅방 내 여러 개 대화방을 만들 수 있는 '서브토크룸' 기능을 지난 16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용자는 라인 애플리케이션(앱) 버전 13.1.0 이상 버전부터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 오픈챗 참여자가 아니더라도 원하면 서브토크룸에 별도로 접속해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광고 트렌드 #당근마켓

📣 당근마켓, '쇼핑검색광고' 추가

 

지역기반 검색광고 상품을 판매하던 당근마켓이 최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당근마켓 검색 결과 안에 새 상품을 소개해주는 광고인데요. 쇼핑검색광고가 당근마켓의 새로운 광고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이용하는 판매자들은 판매 상품을 당근마켓 검색 결과 안에서도 광고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광고 노출 형태는 이미지와 가격, 상품명 등입니다. 이미 번개장터와 중고나라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매체로, 가입자들에게 중고상품 외 새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AI챗봇

📣 카톡 AI 챗봇, 하루만에 일시중단


카카오브레인이 카카오톡으로 쓸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다다음'(ddmm)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가 사용자 폭주로 하루 만에 일시 중단했습니다.
카카오브레인은 20일 "19일 오후 3시께 소규모 사용자 테스트를 위해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뒤 24시간 만에 등록 사용자가 1만2천 명을 넘었다"면서 "당초 내부 기대를 넘어서는 폭발적인 사용자 증가로 인해 20일 오후 4시를 기점으로 프로젝트 재정비에 들어가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카카오브레인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이른 시일 내에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면서 "재오픈 예상 시기는 추후 공지드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이커머스, 쿠폰 넘어 멤버십 전쟁

📣 네이버 검색광고 효과, SME 매출 77% 쑥

📣 '아재술' 위스키에 빠진 MZ

  • #오늘아침
  • #커뮤니티
  • #쇼핑검색광고
  • #당근마켓
  •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