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인크로스, 'AI가 꿈꾸는 마케팅' 리포트 발간 / 챗GPT 장착 MS검색 ‘빙’ 하루 이용자 1억명 돌파

오픈애즈

2023.03.16 06:00
  • 142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16


#마케팅 트렌드 # AI

📣 인크로스, 'AI가 꿈꾸는 마케팅' 리포트 발간

 

인크로스는 AI(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현황, 주요 변화를 집중 분석한 테마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는 AI로 인한 마케팅 산업의 변화와 함께 풍부한 국내외 사례가 담겼다고 하는데요. 인크로스는 챗GPT 등의 생성형 AI 서비스가 검색엔진에 적용되면 검색 광고의 형태가 지금과는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면 결과값을 규칙에 맞게 순차적으로 나열하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보여줌으로써 소비자가 정보를 탐색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이번 리포트 원본은 인크로스 홈페이지의 인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챗GPT

📣 챗GPT 장착 MS검색 ‘빙’ 하루 이용자 1억명 돌파


인공지능(AI) 챗봇을 장착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검색 엔진 ‘빙(Bing)’의 하루 순이용자가 1억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달 7일 MS가 새로운 빙을 선보인 지 한 달여 만입니다.
MS는 최근 회사 블로그를 통해 빙을 이용하는 일간 순이용자(DAU)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일간 순이용자는 하루에 한 번이라도 빙에 접속한 이용자를 뜻하는데요. MS는 “특히 주목할 것은 이용자의 3분의 1이 빙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는 점”이라고 했습니다. 테크 업계에선 MS가 AI를 무기로, 검색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한 구글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유통

📣 이마트24, 삼청동서 MZ 다꾸족 공략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


이마트24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트렌드를 겨냥해 작업실 콘셉트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이마트24는 내달 9일까지 삼청동점에서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팝업에는 가제로신, 이민진 작가와 유튜버 아라랜드가 참여합니다. 팝업 내부는 팔레트, 색연필, 붓 등 작업도구와 스케치 흔적을 전시해 작가가 실제 작업하는 공간처럼 꾸몄다고 하는데요. 이번 팝업에서는 노트, 엽서, 마스킹테이프, 메모지, 스티커, 그립톡 등 13종 꾸미기 용품을 판매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해외직구도 당일배송

📣 CJ, 마케팅 문구 자동 생성 AI 카피라이터 도입

📣 글로벌 소비재 M&A 트렌드

  • #오늘아침
  • #AI
  • #검색광고
  • #챗GPT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