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해외직구도 당일배송 / CJ, 마케팅 문구 자동 생성 AI카피라이터 도입

오픈애즈

2023.03.15 06:00
  • 117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15


#해외 직구 #유통

📣 해외직구도 당일배송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 직·간접 진출하며 국내 고객 마음 잡기에 나섭니다. 이들은 그간 해외직구의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겨졌던 '거북이 배송' 문제를 화두로 던지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중국 알리바바 그룹 내 알리익스프레스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 시장에 1천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소비자들의 불만 사항 중 하나였던 배송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고 하는데요. 중국 산둥성(山东省)에 기존 물류센터 외에도 추가 물류센터를 건설해 배송 기간을 더 단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일부 '초이스' 제품의 경우 최장 5일 내 국내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일부 지역에는 당일 또는 익일 배송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AI

📣 CJ, 마케팅 문구 자동 생성 AI 카피라이터 도입


CJ는 고객 성향에 최적화된 마케팅 카피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를 개발, 실제 업무에 도입합니다.
CJ AI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 기반의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는 기본적인 프로모션 정보만 입력하면 마케팅 캠페인에서 사용할 카피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 고객의 성향에 최적화된 문구를 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상적·감정적 성향의 고객에 대해선 대화체와 비유적 표현 방식의 문구를, 현실적·이성적 성향의 고객에 대해선 제품의 효과와 계량화된 정보를 부각한 문구를 제안하는 식입니다. 마케터들은 이를 다양하게 조합 또는 변형해 앱 푸시, 이메일 제목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CJ측 설명입니다.



#비즈니스 #글로벌

📣 글로벌 소비재 M&A 트렌드


전 세계적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섹터를 찾아 과감하게 투자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삼정KPMG는 13일 ‘소비재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과 M&A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재 기업들의 M&A 트렌드를 조명했습니다. 글로벌 소비재 기업들은 ▲니치 향수 ▲건강 스낵 ▲브루어리·와이너리 ▲하이엔드 리빙 등 주요 분야에 관심을 두고 활발한 M&A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보고서는 소비재 시장 내 새로운 성장 기회가 니치 향수, 건강 스낵, 수제맥주와 같이 기존 카테고리 라인의 ‘공백’에 존재한다고 보았습니다. 또 주력 비즈니스와의 시너지 창출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기업이 눈에 띈다고 분석하며, 기업들은 사업 확장 기회가 있는 미세한 틈을 파고들어 M&A에 나서야 한다고 제언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정보 찾을때 남성은 구글, 여성은 카카오톡 이용

📣 '가성비 마케팅' 편의점의 질주

📣 네이버, ‘프로젝트 꽃’ 앰배서더 시작

  • #오늘아침
  • #해외직구
  • #생성 AI
  • #카피라이터
  •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