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구글, 안드로이드용 새 광고 도구 테스트 시작 /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 개편

오픈애즈

2023.02.20 06:00
  • 171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20


#미디어 트렌드 #구글

📣 구글, 안드로이드용 새 광고 도구 테스트 시작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광고 도구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는 휴대폰 사용자에게 더 많은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새로운 광고 스택인데요. 새로운 샌드박스는 타사 광고 서비스와 협력하는 앱 개발자뿐 아니라 광고주에게 새 광고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버시 샌드박스의 새로운 API는 식별자 기반의 앱 및 웹사이트 활동 추적을 하지 않는데요. 베타에 참여하는 앱은 잼재적으로 관련있는 광고를 사용자에게 표출하고 그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 개편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개편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분야 창작자를 손쉽게 찾도록 지원하는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개편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인 ‘인플루언서 토픽’ ▲영향력, 운영 채널 등 인플루언서 관련 종합 정보를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채널홈’ 등이 보입니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네이버 검색 결과와도 연동됩니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서비스홈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페이지로 이동하면, 직전 검색 결과와 연관된 주제의 전문 인플루언서가 추천됩니다. 검색 사용자도 보다 쉽게 관심분야 인플루언서를 추천받을 수 있고, 팬 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는 검색결과에도 우선 노출되는 식입니다. 


 

#소비 트렌드 #비식품 #MZ세대
📣 작년 비식품 트렌드로 보는 소비 양상


칸타(KANTAR)의 월드패널 사업부는 올해 비식품 시장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작년 비식품 트렌드 리포트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리포트는 코로나19 대유행을 지나며 변화한 비식품 시장의 현황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 도래로 변화된 소비 양상을 파악해 비식품 시장 방향성을 예측하고자 공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었던 생활용품, 화장품 시장은 작년 반등을 통해 비식품 시장의 9.7% 성장률을 기록했고, 전체 FMCG 시장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모든 비식품 카테고리의 가구당 1회 구매액은 증가하여 가계 경제에 부담되는 상황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비식품 소비 트렌드는 MZ세대(독립세대)를 필두로 전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향을 선물하고 향으로 표현하는 MZ세대가 소비하는 향기로운 생활용품, 마스크를 벗고 나에게 딱 맞는 컬러를 찾는 MZ세대로 인해 다채로워진 색조 화장품, 남자도 주도적으로 라이프와 셀프를 가꾸는 MZ세대를 통해 성장하는 남성 비식품 시장, 책임감 있고 가치 있는 소비를 실천하는 MZ세대를 통해 다양해지는 친환경 옵션이 두드러지는 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아이언소스,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 발표

📣 틱톡, 광고 효율 높이는 '틱톡 프로모션' 기능 확대

📣 비건 화장품 전략 통했다

  • #오늘아침
  • #구글
  • #네이버
  • #비식품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