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 발표 / 비건 화장품 전략 통했다

오픈애즈

2023.02.17 06:00
  • 199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17


#마케팅 트렌드 #모바일

📣 아이언소스,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 발표


아이언소스가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올해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면서 동일한 마케팅 비용으로 더욱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을 앱 및 게임 관련 종사자들을 위해 ‘2023년 모바일 마케팅 전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아이언소스 아우라(ironSource Aura)의 세일즈 및 파트너십 총책임자 제스 오버튼(Jess Overton)은 “궁극적으로 유저 참여 경험을 개선해 이탈률이 확연히 줄어들면서 광고 수익 및 LTV를 향상시킬 수 있다. 유저 확보, 푸시 알림, 이메일 등 모든 채널에서 맞춤형 마케팅 및 캠페인을 설정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해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핵심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해 수동 운영 작업을 최적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유통

📣 틱톡, 광고 효율 높이는 '틱톡 프로모션' 기능 확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주 타깃으로 하는 '틱톡 프로모션(TikTok Promote)' 기능을 확대합니다.
틱톡 프로모션은 브랜드가 기존의 틱톡 콘텐츠를 광고 영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별도로 광고 영상을 제작하지 않고도 영상 조회 수나 팔로워 확장 등 원하는 목표에 맞춰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마케팅 예산이나 인력이 부족한 중소규모 기업이나 크리에이터에게 호평받고 있다고 틱톡은 설명했습니다. 


 

#소비 트렌드 #뷰티
📣 비건 화장품 전략 통했다


현대백화점이 론칭한 비건 뷰티 편집숍이 MZ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성장세를 기록 중입니다. 자신에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트렌드가 최근 주목받으면서 비건 뷰티 편집숍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은 13일 운영 중인 ‘비클린’ 비건 뷰티 편집숍의 지난 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 매출 비중이 70%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전체 화장품매장의 평균치(약 33.7%)의 두 배가 넘는 수치로 확실한 추세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또 백화점 판매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되었는데요. 현재 비클린에 입점한 97% 브랜드가 중소 협력사인 것을 고려했을 때, 백화점 입점상품이라는 신뢰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힘 빠지는 디스플레이 광고

📣 간결함에 주목한 ‘미니멀 마케팅’ 인기

📣 ‘정대우’ 굿즈 나온다

  • #오늘아침
  • #모바일 마케팅
  • #틱톡
  • #광고
  • #비건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