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의 매거진

비즈스프링 콘텐츠로 돌아보는 2022년

비즈스프링

2023.01.1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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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즐거운 연말 보내셨나요? 😀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떠나보내며, 한 해 동안 비즈스프링과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과 함께 2022년의 비즈스프링 콘텐츠를 결산하며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조회 수가 많았던 콘텐츠들을 살펴보며 시장에서는 어떠한 키워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 또 어떠한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비즈스프링과 함께 무엇을 준비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즈스프링이 2022년에 발행한 콘텐츠 양의 추세와 카테고리, 그리고 월별 콘텐츠 조회수 추세를 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비즈스프링은 월마다 2~7개 사이의 콘텐츠들을 매월 발행해왔으며, 주제도 테크/인사이트/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발행해왔습니다. 기술을 구현해야하는 개발자부터 취득한 데이터로 인사이트를 찾아내야하는 마케터까지, 다양한 업종의 관계자들께서 비즈스프링 콘텐츠를 보고계신 만큼 저희도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매월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해왔는데 어떠셨나요? 때때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의 콘텐츠로 놀라셨더라도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추세를 살펴보니 월마다 평균적으로 2,000~4,000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비즈스프링의 콘텐츠를 사랑해주고 계심을 느끼며,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6,7월에는 콘텐츠도 7개, 5개로 많이 발행한 편인데요, 당시 발행했던 콘텐츠들은 분야와 관계없이 많은 조회를 기록했습니다. 당시 발행했던 콘텐츠들 중 가장 조회가 높은 3개 콘텐츠를 아래 공유드리니, 많은 사람들이 어떠한 내용에 관심이 기울였는지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페이스북 타겟 광고 방법_실전편 (콘텐츠 바로가기)

• Elasticsearch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콘텐츠 바로가기)

• 시장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 3가지 (콘텐츠 바로가기)

 

이제 전체 기간에서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3개 콘텐츠를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의 콘텐츠가 Top3를 차지했을까요?!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글은 바로 Logstash-실시간 데이터 수집 파이프라인(콘텐츠 바로가기) 입니다.

Logstash란 대표적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 ELK(Elasticsearch, Logstash, Kibana) 중 하나로,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파이프 라인 도구인데요, 비즈스프링에서 Logstash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도 함게 알 수 있는 콘텐츠에서 조회수가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두 번째로 조회수가 높았던 글은 2022년 주목해야 할 디지털마케팅 트렌드(콘텐츠 바로가기) 입니다.

제목 그대로 한 해를 시작하며 소비 동향을 예측할 수 있는 게시글이었는데요, 이 글을 통해 COVID-19 확산 이후 대두되고 있는 메타버스, 구독패스 등의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회수가 높았던 글은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용 사례(콘텐츠 바로가기) 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은 다양해서 어떤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지 알기 어려울 텐데요, 해당 콘텐츠를 통해 비즈스프링에서 확인한 효율성이 입증된 사례들을 살펴보며 자사에 맞는 데이터 분석 방법 및 데이터 활용 방법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2022년 조회수가 가장 많은 콘텐츠들의 내용을 살펴보면,

①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

②수집한 데이터를 자사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니즈가 많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데이터를 수집/적재/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갖고 계신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솔루션 : 원천 데이터의 수집 부터 머신러닝 활용까지 (BizSpring 솔루션 바로가기)

•  데이터 : 솔루션과 툴을 넘어 자사 비즈니스와 현업에 맞는 데이터의 활용과 +α (BizSpring 데이터 바로가기)

•  컨설팅 : 빠른 데이터 활용과 성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 (BizSpring 컨설팅 바로가기)

 

 

데이터 활용은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어려운 만큼, 믿고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할텐데요,

비즈스프링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데이터 엔지니어링, 그리고 컨설팅까지.

현재 처해있는 상황에 맞춰 가장 필요한 데이터 고민을 비즈스프링과 함께 해결해나가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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