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핫브랜드

맛집을 넘어 MZ의 상징으로 올라서다. "GFFG"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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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외식브랜드와 다르게 GFFG가 코로나 위기에서도 성장한 비결 

 

 

코로나19 이후 외식 점포 수, 평균 매출 추이 - 출처: 아시아 경제

 

2020, 21년은 코로나로 인해 외식업계가 매우 힘든 상황이었어요. 꾸준히 우상향이었던 점포 수와 평균 매출이 급감한 것이 이를 냉혹하게 보여줍니다. 21년 기준으로 대략 10000개의 점포가 줄었고 평균 매출은 35조나 감소했습니다ㅜㅜ 

 

GFFG 매출액 / GFFG 영업이익 - 출처: 사람인

 

카페 노티드 본점인 청담점에서 웨이팅을 하다 보면 주변에 줄이 길게 늘어선 식당 여러 곳이 보여요.


하지만, GFFG는 모두가 위기에 빠진 코로나 시국에서 오히려 창립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0 2020년 약 10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작년 대비 359%의 성장을 보여줬고, 영업이익 역시 역대급이었죠. 업계 평균 대비 매출은 614%, 영업이익은 4900%나 높았다는 점을 봤을 때 업계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카페노티드 쿠팡이츠


이런 성공의 바탕에는 쿠팡이츠와 이츠 오리지널 협약을 맺어 재빠르게 배달을 시작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물론 배달을 통한 매출도 상당했겠지만, 다른 외식 브랜드들도 배달을 빠르게 시작했던 것을 고려했을 때 업계 평균 대비 영업이익이 무려 4900%라는 수치는 배달만으로는 설명이 다소 어려워 보입니다. 

 

GFFG는 어떻게 외식업계가 모두 침체에 빠졌던 코로나 시국에서 독보적인 성공을 이뤄냈을까요??

GFFG가 타 외식 브랜드와 남다른 이유를 같이 살펴보시죠 0.<

 

주목! 핫브랜드 는 MZ세대가 좋아하는 핫 브랜드들의 브랜드 스토리와 성공 요인을 쉽고 재밌게 소개해 드리는 코너입니다.

 

✅ GFFG 이야기

1. 음식이 다가 아니야! GFFG의 또 다른 자산

2. GFFG, 외식 브랜드의 '선'을 없애다

3. GFFG의 가장 소중한 자원

 

01. 01. 음식이 다가 아니야! GFFG의 또 다른 자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