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올해 최다 검색어는? / MZ세대 홀린 도넛

오픈애즈

2022.12.08 06:00
  • 211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8


#미디어 트렌드 #검색

📣 올해 최다 검색어는?


네이버가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공개했습ㄴ디ㅏ.

페이지는 ▲사용자 서비스 활동 데이터를 요약한 ‘2022 한 장 정리’ ▲인기 검색어를 살펴볼 수 있는 ‘100만이 찾은 키워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포인트 연말결산’ ▲서비스별 연말 이벤트 소식을 한 데 모은 ‘모아보는 연말북’으로 구성되었는데요. 2022 한 장 정리에선 쇼핑, 포인트, 뉴스, 플레이스 등 올 한 해 사용자가 네이버에서 활동한 데이터를 요약해 선보입니다. 100만이 찾은 키워드에선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검색량이 100만 이상 증가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출제되는 10개의 퀴즈를 풀며 올해 검색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 네이버 연말결산 바로가기

 

 

 

#업종별 트렌드 #교육 #메타버스

📣 교육업계, 유아용 '스마트학습' 봇물



최근 교육업계에서는 영유아를 겨냥해 메타버스·인공지능(AI) 등을 접목한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육 기업들의 영유아 대상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금성출판사는 유아 전문 인공지능(AI) 스마트학습 상품 '캠핑'을 선보였는데요. 캠핑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재미있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의 3차원(3D) 캠핑 공간을 구현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NE능률도 최근 5~9세 아동 대상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마이올린'을 론칭했다고 하는데요. 마이올린은 태블릿과 교재를 함께 제공해 학습 몰입도를 높이고 특히 마이크로 러닝 시스템으로 유아의 학습 효율을 가장 높일 수 있는 15분 수업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소비 트렌드 #MZ세대

📣 MZ세대 홀린 도넛

 

노티드·다운타우너 등 외식·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운영사 GFFG가 3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회사의 첫 기관 투자 유치라고 하는데요.

2015년 문을 연 GFFG는 도넛 열풍을 몰고 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수제버거)' '리틀넥(브런치)' '호족반(한식)' 등 9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애니오케이션(카페)'과 '키마스시(스시)'를 새로 내놓았는데요. 최근엔 주류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도 열었습니다. 회사의 주력 브랜드인 노티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감성을 자극해 인기를 끌었는데요. SNS)\에서 화제가 되며 도넛을 사기 위한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서 구매하는 현상)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GFFG는 지난해 매출 700억원을 거뒀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올해 최고 인기 영상 주인공은 '소울리스좌'

📣 카페24, 유튜브와 손잡고 쇼핑 연동 서비스

📣 국민 1000명 중 절반 이상 내년 소비 축소

  • #오늘아침
  • #연말결산
  • #네이버
  • #MZ세대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