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8월 24일, 가정용 운동 기구에 온라인 운동 콘텐츠를 결합한 서비스를 판매하는 펠로톤(Peloton)이 전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 (Amazon)을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혀 큰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펠로톤은 자체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제품을 독점 판매해왔다. 이번에 아마존에 입점하는 것은 펠로톤이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첫 번째 사례이다. 이는 팬데믹을 타고 급성장했던 펠로톤이 현재 포스트 팬데믹 기조로 인해 판매량이 급감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까지 고수해 온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을 전환하는 상당한 변화를 보여 더욱이 주목된다. 이를 통해 향후 전 세계적으로 유통을 확대하고 고객 획득 비용을 낮추겠다는 펠로톤의 의지가 엿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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