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우버, 광고사업 시작할 것 /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조회수 2배 뛰어

오픈애즈

2022.10.25 06:00
  • 15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 당근마켓, 반찬가게 비즈프로필 조회수 2배 뛰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고물가 상황 장기화에 식당·카페보다 반찬거리를 살 수 있는 동네 가게들에 대한 관심도가 배로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동네 주민과 채소나 육류 등 식자재를 대량으로 함께 구매한 뒤 필요한 양만큼 소분해 나누는 움직임도 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당근마켓에 따르면 최근 3개월(7∼9월)간 채소·생선·육류 등 반찬거리 판매점들의 지역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이용률(조회수 기준)은 이전 3개월(4∼6월)보다 2배(137%)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전체 업종의 비즈프로필 이용률이 약 10% 정도 늘어난 데 그친 것과 비교되는데요. 반면 이 기간 일반 음식점이나 카페, 베이커리 등의 비즈프로필 이용률은 오히려 5%가량 줄었습니다. 이는 고물가 시대에 외식이나 배달 음식 대신 집 근처에서 식자재를 직접 구매해 집밥을 만들어 먹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당근마켓은 분석했습니다.


 

 

📣 우버, 광고사업 시작할 것


공유차량 업체 '우버'가 광고사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미 투자전문지 배런스지가 현지시간 19일에 밝혔습니다.

고객이 우버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보는 형식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앞서 우버는 지난 2월 광고 매출이 1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습니다.

 

 

 

📣 MZ세대 선호 산행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산행지는 북한산과 설악산이며 5명 중 1명은 나홀로 산행을 선호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은 8~11일까지 나흘간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성인남녀 6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단풍 산행 취향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는데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수도권에서 가장 선호하는 산행지는 북한산이 24.6%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아차산(13.5%), 관악산(12.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산행지로는 설악산이 22.5%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내장산(14.5%), 한라산(11.2%), 오대산(6%), 지리산(5.6%) 순이었는데요. 함께 산행을 가고 싶은 동행인으로는 친구가 30%로 가장 많았고 연인도 27.3%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5명 중 1명은 나홀로 산행(19.5%)을 택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틱톡 일일 활성 유저수 10억명 돌파

📣 스포티파이, 국내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

📣 IPTV 3사 '어드레서블 TV 광고' 효과 검증

  • #오늘아침
  • #당근마켓
  • #우버
  • #MZ세대
  •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