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톡, 라이브쇼핑 '틱톡 숍' 기능 북미 적용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라이브 쇼핑 기능 '틱톡 숍(TikTok Shop)'을 북미 지역에 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파이낸셜타임스, 엔가젯 등 외신은 2일(현지시간) 틱톡이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쇼핑 시즌을 앞두고 대형 브랜드와 함께 틱톡 숍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틱톡 숍은 중국판 틱톡 '도우인'을 기반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적용되어 왔는데요. 아시아 이외 국가로는 지난해 영국 출시가 유일합니다. 틱톡 숍에는 인플루언서 라이브스트리밍 업체 '톡숍라이브(TalkShopLive)' 기술이 적용 될 것으로 보이나, 계약은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할로윈 마케팅 본격화하는 식품업계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의 핼러윈 마케팅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할로윈 데이를 맞아 한정판으로 ‘블러디 비틀즈’, ‘핵아이셔’ 신제품 2종과 ‘해골 젤리 박스’, ‘할로윈 파티팩’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습니다. 커피 전문점 폴 바셋도 ‘할로윈 펌킨 라떼’, ‘리치베리 팝핑 프라페’, ‘펌킨 초콜릿 쿠키 프라페’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였습니다. 오비맥주는 오는 13일 오비라거 출시 7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좀비라거’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할로윈 한정판으로 이브이의 카라멜 콕! 코넛스윗, 블래키의 초코쿠키슈, 피카츄펌킨컵케익 등 3종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지마켓·옥션,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개최
지마켓과 옥션이 이달 30일까지 '제 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개최합니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지마켓이 시작한 온라인 박람회인데요.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입니다. 올해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산업진흥원' 등 2개 기관이 후원, 총 8개 부문에 걸쳐 우수 판매 사례 업체 12곳을 선별해 시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