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리포트

이커머스 지속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

다이티

2022.10.06 06:00
  • 295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서드파티 쿠키 종말, 개인정보보호 강화, 퍼널 마케팅의 중요성 증가,

이커머스의 D2C 전환 트렌드, 그로스/CRM 마케팅의 대두 등

 

 

고객데이터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이슈가 정말 많은 요즘인데요.

데이터 잘 알 다이티가 대한민국 100개 이커머스 고객데이터, 글로벌 마테크 업계의 주요 이슈, 실제 고객 데이터 활용 상담사례를 종합하여 이커머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고서를 제작했어요.

 

다이티의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을 통해 고객데이터 활용 트렌드와 활용법을 접해보세요!

 

🔎 이커머스 지속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은

· 10개 업종, 매출 상위 100개 기업의 실제 고객 데이터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뽑아냈어요.

· 국내 마케터가 놓치기 쉬운 글로벌 이커머스 이슈를 쉽게 소개했어요.

· 실제 업계 종사자의 비즈니스 고민을 유형화하여 해결책을 제시했어요.

 

 

 

* 본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의 원문은 여기서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NDEX]


이커머스에 닥친 위기와 글로벌 이슈

   ⊙ 애플 이어 구글도 "개인정보 보호 강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자사 데이터

   ⊙ 어제보다 오늘 더 중요해진 퍼스트파티 데이터

   ⊙ 필연적으로 올 수 밖에 없었던 고객 데이터 플랫폼의 시대

 

국내 이커머스의 고객 데이터 트렌드

   ⊙ 국내 쇼핑몰의 재구매 고객 비중은 00%

   ⊙ 재구매 고객의 평균 LTV와 신규고객의 평균 LTV의 차이

   ⊙ 고객 평균 재구매 주기는 00.0일

   ⊙ 매출 상위 10% 로얄 고객이 발생시키는 매출 비중은 00%

   ⊙ VIP 100명의 연간 평균 매출액 00원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이커머스 주요 고민별 CDP 활용법

   ⊙ 데린이 : 데이터 분석은 처음이라

   ⊙ 기도마케팅 : 광고는 감으로, 성과는 기도로

   ⊙ 투머치 분석가 : 데이터 분석은 다다익선이 아니다?

   ⊙ 밑빠진 쇼핑몰에 고객 유입하기 : 비싼 광고비로 모셔온 고객 그대로 빠져나간다 

 

함께보면 더 좋은 콘텐츠   

   ⊙ 이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D2C

   ⊙ 고객에게 직접 얻는 정보: 제로 파티 데이터

   ⊙ etc. 추가로 읽어보면 도움되는 다이티 콘텐츠

 

 

※ 본 보고서는 NHN DATA에서 서비스하는 콘텐츠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창작물입니다. 무단 복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시에는

저작권 및 재산권 침해 등의 항목으로 사전 경고 없이 형사 고발 조치됨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드리븐을 통해 비즈니스를 키우고 싶은 분들,

다이티와 함께 지속적인 이커머스 성장을 이뤄내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익한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받아보기

  • #리포트
  • #보고서
  • #고객데이터
  • #이커머스
  • #다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