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클라우드,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 출시
네이버클라우드는 중소 규모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마켓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이커머스 버티컬 서비스 ‘마켓팟(MARKETPOT)’을 출시했습니다.
마켓팟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중심의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인데요.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확장을 고려하는 중소기업 및 일반 셀러 등 누구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합니다.
마켓팟의 주요 강점 중 하나는 높은 연동성인데요. 로그인 한 번으로 연동된 각 마켓의 상품 등록 및 수정, 주문, 재고, 배송 현황 등을 파악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쿠팡, 지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마켓과 연동이 가능하며, 판매자는 상황에 따라 가격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판매처별 주문을 자동 수집해 누락없이 송장 등록부터 배송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W컨셉, MZ세대 겨냥 '패션 콘텐츠' 마케팅 강화
W컨셉은 올해 핵심 고객을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이 적중하면서 디지털 네이티브 MZ세대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6월 W컨셉의 신규 가입자 연령이 20대 초반까지 낮아지면서 2030세대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는데 콘텐츠 마케팅이 주효한 것으로 봤습니다. 고객의 성별에 따른 구매 특성을 반영한 브랜드 화보, 캡슐 컬렉션 등 W컨셉의 자체 제작 패션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매년 주요 브랜드 컬렉션 론칭에 맞춰 유명인(셀러브리티)과의 패션 화보를 자체 제작하거나 관련 기획전을 열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 기획전의 주간 평균 페이지 뷰(PV)는 일반 기획전 대비 30% 이상 높았는데 고객에게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나스미디어, KT넥스알과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 추진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함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플랫폼 데이터만 담고 있던 기존의 DMP를 KT그룹사 및 서드파티(외부 생산자) 데이터까지 수용 가능한 통합형 DMP로 개선한다고 하는데요. 업그레이드된 DMP는 성별, 연령대, 거주지, 관심사 등에 근거한 오디언스(광고 수용자) 성향을 분석·예측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나스미디어는 통합형 DMP를 통해 기존의 광고 구매 플랫폼(DSP)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페타바이트(PB) 단위 이상의 이미지, 텍스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수용해 컨텍스츄얼 타깃팅, AI 소재 크리에이션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도 나선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여의도 쇼핑몰 광고판 싹쓸이한 구글
📣 MZ세대 테니스 열풍
📣 네이버 뉴스 감정표현 ‘긍정’만 남겼더니 이용 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