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Z세대 사용 가능성 1위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 / 틱톡, 댓글 '싫어요' 모든 이용자 확대 적용

오픈애즈

2022.09.28 06:00
  • 108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Z세대 사용 가능성 1위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한국의 Z세대들은 주요 국가 Z세대에 비해 소셜 앱 한 세션당 방문 시간을 짧고 횟수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ata.ai의 분석에 따르면 한국의 Z세대는 소셜 앱을 한 달 평균 270번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하루 평균 16분 체류하고, 9번 방문한 것입니다. 그리고 ‘Z세대 사용 가능성’ 순위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선두자리를 유지했습니다. ‘틱톡’은 MAU 기준으로는 5위지만 사용 가능성 측면에서는 2단계 더 높은 3위에 올라 향후 성장세를 예고했습니다. 

 



📣 틱톡, 댓글 '싫어요' 모든 이용자 확대 적용

 

틱톡이 댓글 '싫어요' 기능을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합니다. 

틱톡은 23일(현지시간) 자사 트위터 계정에서 댓글 '싫어요' 기능을 전 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틱톡은 이 기능을 올해 봄부터 테스트해왔다고 하는데요. 이용자는 엄지손가락이 아래로 향한 이모티콘을 눌러 댓글에 대한 불쾌감을 표현할 수 있고, 이후 이를 취소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카카오스타일, 판매자 전용 '파트너라운지' 오픈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입점 스토어의 매출 성장을 위한 정보를 한 공간에 모은 '파트너라운지'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판매자 전용 사이트인 파트너라운지에선 스토어의 성장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트너사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 큐레이션, 접근성, 가독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하고 있는 콘텐츠를 모두 파트너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이커머스 유료멤버십, 할인·적립 넘어 차별화 콘텐츠 경쟁

📣 그래니 감성에 반응하는 MZ세대

📣 유튜브, 15초짜리에도 광고 붙인다

  • #오늘아침
  • #Z세대
  • #틱톡
  • #인스타그램
  • #카카오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