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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앱스토어에 광고 추가 / 네이버, 디지털 창업 생태계 기여 6년 성과 공개

오픈애즈

2022.09.1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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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디지털 창업 생태계 기여 6년 성과 공개


네이버가 6년간 구축해온 디지털 창업과 기술 생태계의 성장 히스토리와 가치를 조명하는 '디지털 생태계 리포트'를 14일 발간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매년 최대 5만~12만 명의 신규 창업자를 양성했으며,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빠른정산’ 누적 지급액은 14.4조원, 수수료 및 마케팅 지원 누적금은 843억원을 넘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8번째로 발간된 이번 디지털 생태계 리포트는 그동안 디지털 창업, 테크핀, 로컬 등 여러 분야에서 분석해온 디지털 생태계를 종합적으로 망라합니다. 6년간 쌓인 데이터와 생태계 모델을 분석함으로써 디지털 창업과 기술 생태계 전반을 조망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애플, 앱스토어에 광고 추가 

 

애플이 연말까지 온라인 광고를 확장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CNBC는 13일(현지시간) 온라인 광고 관련 세션에 참석한 한 개발자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휴가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광고 배치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는데요. 그간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 탭과 결과 페이지에 제한됐던 광고 위치를 더 다양하게 구성해, 더 많은 광고주를 끌어 모으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최근 애플은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며 강자인 구글과 페이스북을 맹추격하고 있는데요. 영국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앱슈머에 따르면 애플의 지난 2분기 검색 광고 점유율은 1년 전보다 5%p 늘어난 15%를 기록했습니다. 또 광고주들이 애플 검색 광고를 채택하는 비율도 94.8%에 달했다고 합니다.

 

 

 

📣 넷플릭스, 광고 있는 저가서비스 내년까지 4천만명 구독 예상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넷플릭스는 조만간 출시할 광고 포함 저가 서비스의 구독자 수가 내년 4천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WSJ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광고 구매회사들에 제공한 문건을 통해 이 저가 서비스의 순시청자 수가 올해 말까지 440만 명(미국 110만 명), 내년 3분기까지 4천만 명(미국 1천330만 명)에 각각 도달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러한 예상은 광고 버전을 처음 출시할 한국, 브라질, 멕시코,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 캐나다 등 10여개국 시장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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