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0인사이트

[홈쇼핑 인기순위] 8월 4주차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무엇일까요?

홈쇼핑모아

2022.09.09 08:00
  • 163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안녕하세요 홈쇼핑모아입니다. 😃

2022년 8월 4주차 홈쇼핑에서는 어떤 제품이 인기가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더해서 어떤 키워드의 검색량이 높았는지, 

카테고리별 방송횟수는 어떻게 차지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홈쇼핑모아와 함께 홈쇼핑 트렌드를 알아보고,

자사 제품의 판매 계획을 세워보세요!

 

 

8월 4주차 홈쇼핑 인기 순위

  

 


 

[2022.08.22~2022.08.28 홈쇼핑모아 구매수량 기준]

 

 

이번 8월 4주차에는 신선식품, 의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인기였습니다. ‘전인화의 쿡셀 더블 블랙큐브 프라이팬 추석특집세트’가 다시 1위를 쟁취했으며 다이슨의 신상품이 출시되면서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상품은 3위를 기록했습니다. 밀감, 새우, 오징어 등 식품 카테고리의 제품이 순위 4개를 차지했으며 가을을 대비하고자하는 수요로 맨투맨도 9위에 올랐습니다. 

 

 

 

 

‘스니커즈’ 키워드는 언제 가장 판매량이 높았을까요?


 

2022년 8월 4주차에 ‘아키클래식 22FW 어반 트래커 스니커즈’가 5위에 올랐습니다. 2022 F/W 컬렉션에서 슈즈 트렌드 중 하나로 뽑힌 스니커즈는 가벼우면서도 편안하게 신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상품의 인기 흐름은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스니커즈의 데이터는 2021년 4월 2주차 때 전월 대비 방송횟수는 33%(+), 판매량 41%(+) 상승했습니다. 이후 감소하다가 8월 초부터 수치가 오른 후 다시 12월부터 판매량이 줄어드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2022년은 2월부터 판매량이 올라 3월 4주차 가장 수치가 높았습니다. 이때 전월 대비 방송횟수는 16%(+), 판매량 30%(+), 쿼리수 70%(+)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들로 보았을 때 스니커즈 키워드는 활동하기 좋은 봄과 가을에 인기가 상승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련 자료 : [모아리포트] 2022년 3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분석 정보 보고 가세요!) 다가온 가을에도 나들이 편안한 스니커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네이버 검색량은 30~60대 이상 여성을 기준으로 추출한 데이터입니다.

 

 

스니커즈 키워드의 홈쇼핑과 네이버 내에서의 검색량은 어떻게 달랐을까요? 앞선 그래프와 마찬가지로 홈쇼핑모아 내 쿼리수와 네이버 검색량이 봄, 가을에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2021년 홈쇼핑모아 앱 내 쿼리수는 3월 3주차에 전월 대비 162%(+), 네이버 내 검색량은 3월 2주차에 전월 대비 10%(+) 올라 수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이후 검색량이 떨어지다가 홈쇼핑모아 앱 내 쿼리수는 전월 대비 2021년 9월 2주차때 401%(+), 네이버 검색량은 전월 대비 3%(+) 올랐습니다. 2022년에도 봄이 시작되는 3월에 수치가 최고점을 찍었으며 8월부터 수치가 점점 오르는 모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가올 9월부터 스니커즈의 검색량은 더욱 올라 11월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월별 4주차 인기 검색 키워드를 살펴보세요!

 


 

2022년 8월 4주차에는 인기 검색어 1, 2위로 ‘여성 속옷 세트’와 ‘김치’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김치 키워드는 8월 동안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8월 4주차에는 두 계단 더 올라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키워드는 5월 4주차 대비 259%(+), 6월 4주차 대비 121%(+), 7월 4주차 대비 80%(+) 수치가 올라 앞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이슨에어랩 상품도 순위가 올라 4위를 기록했는데 검색량이 5월 4주차 대비 13%(+), 7월 4주차 대비 67%(+) 증가했습니다. 한편 추석이 다가오면서 LA갈비가 새롭게 상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수요에 대비해 NS홈쇼핑은 9월 6일까지 추석 가족 먹거리부터 선물까지 추석 상품을 집중 편성했고, 명절 인기 식품인 LA갈비와 갈비찜과 같은 축산가공식품을 가성비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빅마마 맛있는 LA갈비’ ‘김수미갈비찜’ 등을 편성했습니다. (관련 자료 : NS홈쇼핑, 가성비 추석 상품 집중 편성)

 

 

‘LA갈비’ 키워드의 트렌드를 알아볼까요?


 

8월 4주차 인기 검색어 TOP10에 LA갈비가 새롭게 올랐는데요. 간편식의 인기가 상승하고 명절이 다가오면서 갈비 상품의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 :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8월 홈쇼핑에서 급상승할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그중 LA갈비 상품의 트렌드는 월별로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2021년 LA갈비의 데이터는 2월 2주차 설날 연휴를 일주일 앞둔 2월 1주차때 전월 대비 방송횟수 392%(+), 판매량 534%(+), 쿼리수 961%(+) 상승했습니다. 그 이후 모든 수치가 급하락했으나 9월 4주차 추석 연휴 2주 전인 9월 2주차에 전월 대비 방송횟수 4,050%(+), 판매량 338배(+), 쿼리수 2,014%(+) 올랐습니다. 이러한 양상은 2022년에도 반복되어 설날이 다가온 1월 3주차에 수치가 올라 판매량이 75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2022년 추석이 2주 앞둔 8월 4주차부터 서서히 상승하다가 9월 1주차에 수치가 급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 검색량은 30~60대 이상 여성을 기준으로 추출한 데이터입니다.

 

 

LA갈비 키워드의 홈쇼핑과 네이버 내에서의 검색량은 어떻게 달랐을까요? 검색량 그래프는 명절 1~4주 전에 모든 수치가 증가하는 모양을 보였습니다. 홈쇼핑모아 앱 내 쿼리수는 2021년 2월 1주차 때 전월 대비 961%(+), 네이버 검색량은 전월 대비 269%(+) 증가했습니다. 이후 추석을 앞둔 2021년 9월에는 네이버 내 검색량은 9월 1주차에 전월 대비 370%(+), 홈쇼핑모아 앱 내 쿼리수는 전월 대비 2,014%(+) 상승했습니다. 2022년에는 설날을 한달 앞둔 1월 3주차에 홈쇼핑모아 쿼리수가 전월 대비 2,024%(+), 네이버 검색량이 전월 대비 680%(+) 올랐습니다. 2022년 8월부터 서서히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추석이 시작되기 전까지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8월 4주차 카테고리별 점유율을 알려드릴게요!

 


 

2022년 5월 4주차~8월 4주차 카테고리 점유율은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2022년 8월 4주차에도 식품이 가장 방송횟수가 많았으며 패션, 생활・주방・가구, 뷰티, 잡화, 가전・디지털 부문이 차례대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의류 카테고리는 2022년 5월 4주차 가장 점유율이 높았지만 서서히 감소해 8월 4주차에 24.8%까지 점유율이 하락했습니다. 반면 식품 카테고리는 가공식품과 신선식품의 인기로 판매량이 높아져 8월 4주차에는 5월 4주차 대비 62%(+), 6월 4주차 대비 69%(+), 7월 4주차 대비 36%(+) 늘었습니다. 생활・주방・가구 부문은 주방용품과 의약외품의 인기로 판매량이 상승했습니다.

 

 

 

8월 4주차 홈쇼핑 인기 순위 콘텐츠를 요약해드릴게요!

 

1. 이번 인기순위에는 신선식품, 의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인기였어요!

2. 추석이 다가오면서 LA갈비의 판매량이 늘어났어요

3. 봄, 가을에 스니커즈의 수요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요!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홈쇼핑 트렌드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