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광고업계 "올 추석에는 광고비 늘릴 것" / 쿠팡, 중소상공인 돕는 ‘착한상점’ 오픈

오픈애즈

2022.08.3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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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업계 "올 추석에는 광고비 늘릴 것"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추석 명절을 맞아 광고업계가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올해 9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102.9로 발표했는데요. 9월 KAI 종합지수는 102.9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또한 105.7로서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매체별로는 지상파TV(102.3), 온라인·모바일(102.5), 케이블TV(102.0)의 광고비가 8월보다 증가할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입니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됩니다.




쿠팡, 중소상공인 돕는 ‘착한상점’ 오픈

  

📣 쿠팡이 전국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강화를 위해 관련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오픈합니다.

착한상점은 마케팅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기존 쿠팡이 중소상공인과 진행한 상생 기획전들이 포괄적 개념의 '기획전' 하위 카테고리에 배치되던 것과 다르게 착한상점은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로 개설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성기업, 창업기업, 사회적 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각 계층의 중소상공인도 1천800만명에 가까운 쿠팡 활성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애플사파리, 모바일브라우저 국내2위  


📣 국내 모바일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삼성 인터넷'이 1년 만에 애플의 '사파리'에 2위 자리를 내줬다는 소식입니다.

29일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시장조사 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삼성 인터넷의 점유율은 24.7%로, 25.36%를 차지한 사파리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1위는 35.89%인 구글의 크롬이 차지했는데요. 그간 삼성 인터넷은 지난해 8월 24.2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당시 23.63%였던 사파리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뒤 계속해서 우위를 점했지만, 1년 만에 역전당했습니다. 

삼성 인터넷과 사파리의 점유율 격차는 8월 들어 더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달 삼성 인터넷의 점유율은 17.46%로, 사파리(27.89%)와의 격차는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다만 이는 8월 26일 현재 점유율로, 이달 말까지 누적 집계치는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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