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AW마케팅클라우드의 매거진

흥의 민족이 돌아왔다, 활기 되찾은 공연/전시 앱 시장 분석 리포트

IGAW마케팅클라우드

2022.08.03 09:00
  • 422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각종 공연/전시가 3년만에 재개되어 공연 업계에 활기가 돌기 시작했습니다.

 

싸이의 흠뻑쇼, 임영웅 콘서트, 워터밤까지 다양한 페스티벌이 다시 진행되고 있는데요, 과연 모바일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 지 모바일인덱스를 통해서 공연/전시 앱 시장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봉쇄된 일상의 해제, 집 안에서 채울 수 없는 본질적인 것을 찾아 집밖 아웃라이프 증가



 

 

봉쇄되었던 일상이 해제되면서 공연/전시 업종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대비 2021년에 공연 수는 많았지만 거리두기로 인해 공연/전시 업종 사용자 수는 절반 수준이었는데요, 거리두기가 해제된 2022년 4월 이후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기 시작해, 6월 전년 동월 대비 187%상승한 179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공연/전시 앱 사용자 순위






하반기 오프라인 공연/전시 재개, 부동의 1위로 환호하는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티켓이 22년 6월 월간 사용자 수 106만을 달성하며 부동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는 스포츠 전문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가 차지했는데요, 야구 개막 시즌인 4월 부터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대형 인기 콘서트 예매 열기에 신규 설치 건수 최대 12배까지 뛰어



 

 

대형 콘서트의 특정  플랫폼 예매 독점 오픈에, 신규 설치 건 수가 무려 최대 12배 상승했습니다.싸이 흠뻑쇼 티켓 오픈일인 6월 16일, 인터파크 티켓의 신규 설치 건 수 는 전 일 대비 무려 12배 상승했고,임영웅콘서트 티켓 오픈일인 7월 7일, 예스24티켓의 신규 설치 건 수는 4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문화생활을 즐겼을까요?

 

 

 

아웃라이프 문화 생활에는 누가 관심이 있을까?



 

 

주요 공연/전시 앱을 사용한 사람들은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 20대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 스포츠 전문 예매 플랫폼인 '티켓링크'만 남성 사용자 비율이 44%로 타 앱에 비해 비교적 남성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켓 중고 거래 플랫폼 티켓베이, 공연/전시 티켓 파워와 함께 덩달아 호황



 

 

티켓 중고 거래 플랫폼 티켓베이, 공연/전시 티켓 파워와 함께 덩달아 호황을 맞이했습니다.

 

싸이 흠뻑쇼, 임영웅콘서트의 티켓오픈일 티켓베이 사용자 수 또한 덩달아 증가했는데요, 그 중 임영웅 대구 콘서트 오픈일에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를 통해 공연/전시 앱 시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체 리포트와 더 다양한 데이터는 영상 하단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 가능하오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그럼 다음에 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연
  • #전시
  • #앱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