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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22 IPTV와 OTT 간 VOD 이용행태 비교] 보러가기
1. 코로나19 특수 영향으로 OTT와 IPTV 모두 팬데믹 이전 대비 VOD 이용자 증가
특히,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 흥행으로 가장 큰 폭으로 성장
2. IPTV VOD는 저녁 프라임 시간대 이용이 높은 반면 OTT는 심야에 이용 증가세
OTT 대비 IPTV VOD가 평균적으로 장시간 몰입해서 시청
3. OTT는 2030세대의 젊은 시청자 비중이 높은 반면,
IPTV VOD는 3040세대의 높은 구매력을 보유한 프리미엄 시청자 다수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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