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광고주-BJ 마케팅 협업 서비스 오픈
📣 아프리카TV가 광고주와 BJ를 이어주는 매칭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 협업을 원하는 광고주와 BJ 간 매칭을 돕는 '아프리카TV 파트너십'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아프리카TV 파트너십'은 광고주와 BJ에게 라이브 커머스,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PPL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아프리카TV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광고주에게는 보다 효율적으로 BJ와 협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BJ들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스몰티켓, '반려견 트렌드 리포트' 발간
📣 미술업계는 역대급 호황을 기대하면서 2018년을 기점으로 미술시장에서 새로운 동력, MZ세대 컬렉터가 나타났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분위기입니다.
스몰티켓은 펫 디지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앱) '펫핑' 누적 1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2022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리포트는 산책시간·거리·횟수 등 펫핑 앱에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견과 보호자 생활패턴과 주요 트렌드를 파악함은 물론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분석해 관련 시장의 규모와 방향성을 제시하는데요. 2022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리포트는 펫핑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확인할 수 있고 자료 다운로드 공유도 가능하다.
🌞 인사이트 더하기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한 브리지테일, CEO가 말하는 브랜드 성장 스토리 by. 빅인
브리지테일 윤선진 CEO(이하 ‘윤'):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브리지테일의 CEO이자 공동 창업가입니다.
‘브리지테일’이라는 브랜드명은 ‘봄바람처럼 살랑이는 꼬리'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반려동물의 행복한 순간을 표현한 이름대로 행복한 반려문화를 이끄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브랜드입니다.
가구 트렌드 한눈에, '소펀앤라이프쇼' 개막
📣 프리미엄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가구·인테리어박람회 '소펀앤라이프쇼(SOFURN&LIFESHOW)'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소펀앤라이프쇼'는 현대리바트와 LX하우시스, 신세계까사 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관과 국내 우수 중소가구기업들로 구성된 중소가구기업 육성관, 캠핑·뷰티·식음료 브랜드로 구성된 라이프관 등으로 조성되어 120여 개 업체가 400개에 달하는 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시 기간 현장 무대에서는 라이프 토크쇼 강연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침대를 지배하는 자, 리빙을 지배한다 by. 기묘한
이렇게 침대 시장으로 모두 모이고 있는 건, 그만큼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국내 수면시장의 규모는 2011년 4,800억 원에서 지난해 3조 원까지 성장했고요. 특히 매트리스 시장 규모는 이중 절반인 1조 5천억 원에 달하는 데다가, 올해도 1조 8천억 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규모도 크고 성장성도 좋은 만큼 노리는 이들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