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고 버틴다", 무지출 챌린지
📣 물가 고공행진이 계속되는 요즘, 2030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하루에 한 푼도 쓰지 않는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무지출 챌린지'란 말 그대로 돈을 한 푼도 쓰지 않고 생활하는 것인데요. 유튜브에 '무지출 챌린지'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옵니다. 제목을 보면 '22일 무지출한 이유와 방법', '일주일 0원으로 버티기', 17일 동안 0원 쓴 직장인'등입니다.
무지출족의 급증은 최근 지속하고 있는 고물가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5.4%로 2008년 8월(5.6%) 이후 13년 9개월 만에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외식 물가는 7.4% 올라 외환위기 초기인 1998년 3월(7.6%) 이후 24년 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 틱톡은 중소기업의 틱톡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폴로 미'(Follow Me)를 진행합니다.
캠페인 기간은 다음 달 초까지인데요. 틱톡은 이달 6일 공개한 '폴로 미' 웹페이지 등을 통해 캠페인 운영 가이드와 틱톡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 '얼라이브랩'(Alive Lab)을 비롯해 소스류 제조기업 '퓨어푸즈'(Purefoods), 핸드백 브랜드 '옥타비아나 타스 그로시르'(Oktaviana Tas Grosir) 등 아시아 지역 여러 중소기업의 담당자가 전하는 틱톡 활용 팁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포장주문' 비즈프로필 단골손님 200만명 돌파
📣 당근마켓이 비즈프로필을 통한 '단골 맺기' 이용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비즈프로필은 동네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중소상공인들이 자신의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데요. 지난해 2월 서비스 첫 출시 이후 53만개의 가게들이 가입했으며 누적 이용자 수는 1800만명, 이용 횟수는 약 5억건에 달합니다. 당근마켓 이용자가 비즈프로필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가게를 대상으로 '단골 맺기'를 설정할 경우 앱 내 홈 피드에서 해당 가게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