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리포트

디지털 온리, 알파(α)세대

KPR 인사이트 트리

2022.07.06 07:00
  • 377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0

🙋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MZ세대 이후에는 알파(α)세대가 온다! 알파세대는 어떤 세대일까요?

🔎 알파세대의 특징을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고 싶어요!

🔎 알파세대를 공략하고 있는 실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해요!

 

 

베이비붐, X, Y, Z … 세대(Generation)는 비슷한 시기에 태어나 동일한 사건을 경험한 특정 집단을 의미합니다. 

세대별로 독특한 가치관과 소비패턴을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에서도 세대의 구분과 분석에 관심이 높습니다. 

 

한편, 최근 기업들이 MZ세대 만큼이나 주목하고 있는 세대가 바로 알파세대인데요.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온리’ 세대라는 점과 부모인 밀레니얼세대 못지 않은 과감한 소비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알파세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자료와 실제 사례들을 <KPR 인사이트 트리> Lifestyle Vol.29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 💭

 

 

✔️ KPR 인사이트 트리의 비주얼 리포트는 KPR 인사이트 트리에서 발간하는 리포트의 빅데이터 자료를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합니다.

✔️ KPR 인사이트 트리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자료와 리포트들을 확인해보세요!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

 

  • #알파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