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스탠바이미 클럽' 오픈
📣 LG전자가 MZ세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LG 스탠바이미 클럽'을 엽니다.
LG전자는 화려하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도넛 브랜드 '캐치볼 클럽'과 협업해 서울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거리에 지상 2층 규모의 LG 스탠바이미 클럽을 오는 30일부터 7월 28일까지 운영합니다. LG 스탠바이미 클럽은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이를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MZ세대를 위해 LG 스탠바이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질 무렵 여름 해변 콘셉트로 꾸민 이색 체험 공간입니다.
LG전자는 이곳을 단순한 제품 전시 공간이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해 OTT, 음악, 웹툰 등 콘텐츠 감상, 홈 트레이닝. 악기 연주, 그림 그리기, 게임, 댄스 강습 및 사진 촬영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최근 유통업계 오프라인 매장들이 차별화된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찾아다니는 2030세대들의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하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업계는 오프라인 매장들이 점점 온라인 몰에 밀리면서 경쟁력을 상실하고 있어 대응하는 전략으로 보고 있습니다.
잡플래닛, 'MZ세대 대상 채용 마케팅 잘하는 법' 웨비나 개최
📣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잡플래닛 HR포럼' 채널에서 15번째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30일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채용 마케팅 잘하는 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고 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MZ 채용마케팅 잘하는 방법, 브랜드 메시지와 콘텐츠 제작, 잡플래닛의 채용 사례, 데이터로 확인하는 구직자의 니즈 등 채용 마케팅 관련 사례와 실무적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잡플래닛 온라인 웨비나는 기업 정보 플랫폼으로서 잡플래닛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HR과 관련한 수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사전 질문을 골라 답변해주는 Q&A 시간도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30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이벤터스의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백종원의 전통주 커뮤니티, MZ 호응에 누적 방문자 5만명 돌파
📣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는 국내 전통주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픈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백술닷컴’이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전통주는 비싸고 나이들었다는 인식에서 탈피하고 긍정적인 주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선보인 백술닷컴은 전통주 소믈리에 등 전문가가 제공하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우리술 정보를 비롯해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입니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백술닷컴은 지난 3월 말 론칭 이후 매일 평균 500명이 방문하며,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사이트 내 방문자 취향에 맞춰 주종을 추천해 주는 ‘술 취향 테스트’는 1일 최대 3만 페이지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백술닷컴 커뮤니티 방문자의 주 연령대 또한 젊은 MZ세대가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방문하고 있는 백술닷컴의 연령대별 회원 가입 비중은 20, 30대가 62%로 가장 높은데요. 특히 20대 회원의 경우 오픈 시점부터 현재까지 4배가량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일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