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업종분석 리포트_식음료
◎ 2017 업종별 소셜 컨텐츠 분석
식음료 업종 주요 키워드 : ‘맛집’, ‘커피’, ‘편의점’ 등이 2017년 식음료 관련 온라인 버즈 中 상위 연관어로 꼽힘
소셜 마케팅 사례 : 저관여 제품 특성상 소소한 재미의 콘텐츠가 높은 공감 형성, 또한 Live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소비자 관심 유도 성공
◎ 업종별 광고비 분석
광고비 현황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매체별 광고비 현황
광고주별 광고비 현황
◎ 2018 업종별 전망
소포장 및 간편식 제품의 종류 확대를 위한 업계의 노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의 강화와 식품 업계의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
ㅣ작가 소개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