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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웹사이트 &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10가지

DMCU

2022.06.1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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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웹사이트 &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참조 자료: 10 Website & Graphic Design Trends to Stand Out in 2022)

75%의 사람들이 웹사이트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업의 신뢰성을 판단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아니면 방문자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받는 첫 인상의 94%가 디자인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말할 필요도 없이,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웹사이트가 2022년에서 비즈니스의 가장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본 글에서는 2022년도 트렌드를 바탕으로 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선사할 수 있는 10가지 디자인 아이디어와 사례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을 위한 웹사이트 &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아래 소개해드리는 10개의 웹사이트 및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를 활용하여 2022년의 웹사이트, 비즈니스 브랜딩, 그리고 기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어가세요.

1. 일러스트 & 두들스(llustrations & doodles)

눈치채지 못하셨다면, 더 많은 브랜드들이 그들의 사이트에 화살표나 주름진 선과 같은 손으로 그린 삽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요소들은 움직임의 촉감과 친근감을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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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큰 타이포그래피 & 컨템포러리 세리프(Big typography & contemporary Serifs)

크고 굵은 타이포그래피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꼴은 주로 키 메시징에 사용되고 페이지에서 시각적으로 계층을 나누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때로는 단어 자체가 그래픽 요소에 가까워지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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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빈티지 디자인(Vintage design)

빈티지 스타일과 레트로 스타일이 한동안 유행해왔고, 점점 더 많은 브랜드와 웹사이트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은 옛 향수와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브랜드가 잠재 고객들과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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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플랫 아이콘(Flat icons)

많은 웹사이트와 앱들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고 현대화하기 위해 플랫 디자인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플랫 디자인을 사용하는 대신 복잡한 쉐이딩 보다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더 적은 색상과 단순한 모양을 사용합니다.


5. 복잡한 그라디언트(Complex gradients)

흥미롭게도 플랫 디자인과 함께 복잡한 그라디언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플랫 아이콘의 심플함을 훌륭히 보완해주기도 합니다. 그라데이션은 단색(연청색에서 진한 청색으로) 또는 한 색에 다른 색(노란색에서 녹색)으로 전환됩니다. 화면 전체에 걸쳐 시각적 흥미를 유발하고, 깊이를 더하고, 초점을 이동시키므로, 배경이나 CTA 버튼 등 웹사이트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2022년 랜딩 페이지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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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미묘한 모션(Subtle motion)

웹사이트 디자인 팁, 미묘한 모션은 웹사이트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영상이나 애니메이션 영상보다는 원소가 우주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위를 맴돌거나 도달했을 때 약간의 이동이나 반동을 보여줍니다. 배경, 버튼, 아이콘, 제목 등에 미묘한 모션을 적용하여 방문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개체를 끌어서 놓을 수 있는 아래 Carbure의 웹사이트와 같은 인터렉티브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See the subtle motion here.

7. 얼리 오트(Early aughts)

2000년대 초반에 초점을 둔 복고풍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웹사이트 디자인의 또 다른 형태입니다. 실제로 틱톡은 #Y2K 미학에 대해 20억 뷰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지어 Z세대도 이 스타일에 맞춰져 있다.

랑콤은 지난 해 핫핑크의 게임보이 콘솔을 특징으로 하는 놀라운 소셜미디어 사진과 함께 2000년대 초반의 주요 제품인 Juicy Tubes를 재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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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향수로부터 이익을 얻기 위해 오래된 제품을 개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70년대 글꼴, 80년대 아이콘 또는 90년대 네온에 상관없이 모든 캠페인에 레트로 레퍼런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은 소셜미디어 캠페인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 채널과 접점에도 마찬가지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8. 포괄성 및 접근성(Inclusivity & accessibility)

이는 기업이 웹사이트를 포함한 마케팅 에셋에 더 많은 포괄성과 접근성을 통합하는 2022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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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의 포괄성을 고려할 때, 보통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경과 설정으로 각기 다른 소득과 생활 방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근성 관련 모범 사례에 따라 계속 최적화될 것입니다.


A seizure-friendly warning for the Office of Ordinary things website.

9.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이 결합된 실제 이미지(Real images combined with graphics & illustrations)

인터넷 곳곳에 이미지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일러스트와 그래픽을 오버레이하고 오버레이하여 장난스럽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현재 트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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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인터랙티브 콘텐츠(Interactive content)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비교적 새로운 것은 최첨단 웹사이트나 복잡한 데이터 시각화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위에 표시된 웹사이트에서 각 강아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그림이 나타납니다. 메인스트림이 인터렉티브 콘텐츠 도구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장식적인 인터렉티브 요소들이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시각화는 계속 진화할 것입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언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용어가 다른 곳에서 적용되고 도입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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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전략에 이러한 웹사이트 디자인 트렌드를 통합시킵니다.

이 게시물의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은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이메일, 소셜미디어 게시물, 이벤트 및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다른 요소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복고풍의 향수에 대한 그리움, 친근한 두들스, 복잡한 데이터 시각화 등 경쟁사보다 더욱 뛰어나고 즐겁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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