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틱톡, 새로운 광고 상품 공개 / KT, MZ세대 '취향저격' 디자이너 찾는다

프로필 오픈애즈
2022.05.23 06:00
1578
0
0

틱톡, 새로운 광고 상품 공개 


📣 틱톡은 동영상 창작자와 브랜드 간 협업을 확대한 ‘브랜디드 미션’ 베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브랜디드 미션은 광고주가 틱톡에서 브랜드 공식 광고로 활용할 영상 콘텐츠를 공모받는 것이 핵심인데요. 광고주가 브랜디드 미션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에 대한 요구사항을 밝히면 창작자들이 적합한 콘텐츠를 만들어 참여하는 형태입니다. 광고주는 모집된 영상들 중 공식 광고로 활용할 영상들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디드 미션은 한국을 비롯한 10여 개 국가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올해 말 적용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KT, MZ세대 '취향저격' 디자이너 찾는다

  

📣 KT가 자사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의 홍보물을 제작할 디자이너를 모집합니다.

KT는 올해 새로운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 'Y 아티스트 레이블' 모집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함께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이번 공모전에서 KT는 Y 브랜드 콜라보 굿즈 창작부터 아티스트 간 커뮤니티 형성과 판매 유통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최종 선발된 아티스트들은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Y 브랜드 굿즈, Y 아티스트 레이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6월2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0~30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 보여준다

  

📣 유튜브가 시청자에게 영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을 그래프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엔가젯, 더버지 등 외신은 18일(현지시간) 유튜브가 영상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부분을 보여주는 그래프 기능을 PC오 모바일 버전에 도입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전까지 해당 기능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를 대상으로만 시범 운영돼왔으나, 이제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오늘아침 #틱톡 #유튜브 #KT #MZ세대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