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NFT 마케팅 통해 충성고객 만든다
📣 유통업계가 NFT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유통업계가는 자체 발행한 NFT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돌리고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오프라인 점포 위주의 유통기업들이 NFT 발행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MZ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NFT 인기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원 가입 시 자체 대체불가능토큰을 증정하는 식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자사의 온·오프라인 플랫폼 내에 소비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려 인식 개선은 물론 매출 증대를 꾀한다는 의도입니다. 현재 상품 마케팅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 NFT에 기업 또는 가상의 세계관을 담은 스토리텔링이 덧입혀질 경우 더욱 성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지금은 NFT에 주목할 때 by.미래에셋증권매거진최근 메타버스가 등장하면서 NFT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1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로블록스Roblox라는 메타버스에는 ‘로벅스Robux’라 부르는 게임머니가 존재하는데, 이용자는 로벅스를 활용해 각종 아이템이나 이모티콘, 아바타, 게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물 고정 기능 테스트
📣 인스타그램이 프로필에서 게시물을 고정하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 엔가젯 등 외신은 26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이 프로필 게시물 고정 기능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도 '스토리' 만료 기간 이후에도 프로필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기능을 적용 중인데요.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사진, 동영상 업로드 기능입니다. 테스트 대상자는 게시물 위 세 개 점 아이콘을 누른 뒤, '프로필에 고정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 ‘2022 아시안 프로퍼티’ 수상
📣 카카오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안 프로퍼티’를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