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가 꼽은 가장 유망한 산업은? / MZ세대를 사로잡는 협업 마케팅

오픈애즈

2022.04.27 06:00
  • 22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Z세대가 꼽은 가장 유망한 산업은? 


📣 MZ세대가 생각하는 가장 유망한 산업 분야는 '바이오·제약·의료' 부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잡코리아는 최근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유망 산업 분야 및 취업 준비 현황'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에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1377명이 참여했는데요. 잡코리아에 따르면, 20~30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대표 산업군을 선택(복수응답)한 결과, 바이오·제약·의료(52.0%)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다음으로 'IT/정보통신(35.4%)' 분야가 뒤를 이었고 3위와 4위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선택이 달랐습니다. 대학생은 전자상거래(19.8%), 방송·웹툰/IP(17.9%) 분야를 직장인은 물류·배송·운반(19.1%), 모빌리티(이동 수단·방법, 16.7%) 분야를 각각 유망 산업 분야 3위와 4위로 선택했습니다. 

 

 

 

사람인 HR연구소, 'MZ세대 조직문화' 웨비나 개최 


📣 사람인에이치알은 오는 28일 ‘사람인 HR연구소’ HR 전문 솔루션 브랜드 ‘더플랩’(THE PL:LAB)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세대가 아닌, 시대 맞춤형 HR’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MZ세대와 조화를 이루는 조직문화와 제도를 만들기 위한 HR 역할에 대해 조명하고, 기업들이 맞닥뜨린 과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팁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사로는 공군사관학교 교수, ㈜LG 인사팀을 거쳐 LG경영연구원에서 인사·조직 분야 연구위원을 맡고 있는 HR 전문가 강승훈 연구위원이 나선다고 하는데요. 강 연구위원은 웨비나에서 △MZ세대에 대한 고찰과 조직 과제 △HR 정책 근간의 재검토 △성과 창출을 위한 참여 유도와 교육 방법 △일하는 방식 혁신 등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전략과 예시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웨비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은 더플랩 사이트에서 오는 27일까지 받습니다.

   

 

 

MZ세대를 사로잡는 협업 마케팅 



📣 기업·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콜라보·협업)으로 소비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기획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협업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콜라보는 타깃 수요층이 같거나 브랜드 간의 공통점을 부각시켜 소비자에게 색다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특히 많은 기업들이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이들의 욕구와 소비 패턴을 반영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콜라보 제품은 재미와 개성, 독특함 등을 반영해 MZ세대의 주목을 받는다"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제품 소유을 통한 특별함을 안겨주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 #오늘아침
  • #MZ세대
  • #유망산업
  • #조직문화
  • #협업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