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의 생각

MZ 세대 놀이터, 네컷사진과 증명사진 마케팅에 활용하기

스노우(SNOW)

2022.04.1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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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는 뭐 하고 놀까요? 

참새가 방앗간 들르듯, 요즘 Z세대는 만났다 하면 사진을 찍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뿐만 아니죠. 혼자 사진을 찍는 ‘혼사'도 이젠 낯선 일이 아닙니다. MZ는 본인의 모습을 좋아하는 브랜드 IP와 함께 기록하며 자유롭게 자기 표현을 하는 세대니까요.



이런 트렌드, 우리 브랜드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최근 스노우에서 출시된 ‘#오늘네컷'과 ‘#컨셉사진관' 필터를 살펴보세요. 하루 3만 회 이상 필터가 선택될 정도로 트렌드를 읽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 필터를 구독자님의 브랜드에 적용해보면 어떨까요? 사진에 진심인 MZ세대에게 힙한 마케팅으로 다가갈 수 있을 거예요.


1. 컨셉 증명사진관 


SNOW #컨셉증명사진관 필터 링크


#컨셉사진관은 무슨 필터인가요?

  • 증명사진이 필요한 순간, 머리나 의상을 신경 쓰거나 사진관에 가지 않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터입니다. 특수 직업군의 의상도 제공 가능하여 컨셉추얼한 증명사진 제작이 가능합니다.

  • 유저가 H5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고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득 담을 수 있죠. 유저가 인당 평균 10회 이상 의상이나 헤어를 변경함으로써 재미를 느꼈습니다. 오브제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충분히 인지할 수 있겠죠?😉 


우리 브랜드에서 어떻게 활용할까요? 

🎬 영화/콘텐츠 업종

캐릭터의 개성이 드러난 다양한 헤어스타일, 패션스타일을 유저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필터를 통해 고객이 직접 콘텐츠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가상 사원증을 만들어줄 수 도 있을 것 같고요😀


💄 뷰티/ 패션 업종

S/S 시즌을 알리는 코랄 블러셔, 가벼워진 반팔티를 시리즈로 출시했다면 지금 살펴보세요. 유저의 얼굴에 맞추어 여러 아이템을 직접 얼굴에 코디해볼 수 있습니다. 



2. 네컷사진 

(좌) BTOB와 타 사진 브랜드 콜라보 사례 링크 (우)네컷사진 필터 체험 플로우


#네컷사진은 무슨 필터인가요?

  • 오프라인에서 MZ세대의 놀이터가 된 네컷 사진관을 손 안으로 옮겨운 필터입니다. 즉석 사진기 형태와 달리, 포즈를 여러번 연습하고 사진을 재차 찍는 과정에서 브랜드의 프레임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 공식 스노우 계정에서 '우리 이따가 찍어보자’ 는 반응을 끌어낼 정도로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체험하고 즐기는 타겟에게 다가가고 싶은가요? 타 필터 대비 2배, 24초 가량의 플레이타임을 기록한 네컷 사진관이 있답니다.


우리 브랜드에서 어떻게 활용할까요? 

🕺 엔터테인먼트 업종
브랜드사의 모델 또는 마스코트와 함께 사진을 찍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돌 앨범 커버 오브제를 활용하거나, 아이돌과 함께 사진을 찍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것처럼 말이죠. 사진을 찍은 팬이 SNS에 업로드하며 바이럴 효과까지 끌어낼 수 있습니다. 상기 사진 왼쪽을 보시면, BTOB가 오프라인 사진과 콜라보를 진행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제 SNOW 앱에서도 팬들과 아이돌을 연결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증명사진관/네컷사진 협업 시 필요 사항이 궁금하신가요? 🤗 

  • 제작 기간: 4주/7주 

  • 스노우 앱 내 필터 노출 기간: Collabo 탭 내에 영구 노출 

  • 전달 필요 사항

    • 증명사진관ㅣ정면 고화질 이미지 필요

    • 네컷사진ㅣ모델 화보 컷이나 오브제 원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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