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자동차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 247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1
*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체 소비자 리서치를 통한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MARKET
국내 자동차 시장 내수 판매량 전년 대비 8% 감소
친환경차 신규 등록수 고공 성장
자동차 업종 디지털 광고비 감소 추세 지속
국산 차 광고비 18% 감소, 수입차 광고비는 27% 감소
본격적으로 시작된 전기차 출시 경쟁
미래 자동차를 위한 핵심 기술 OTA(OverTheAir)
대세로 자리 잡아가는 차량 온라인 판매 서비스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차량의 성능
가장 중요한 구매 고려 요인은 제조사·브랜드와 성능
국산차는 가격, 수입차는 제조사·브랜드가 주요 구매 고려 요인
국산차는 경제성, 수입차는 브랜드 가치와 완성도 때문에 선호
중고차, 가격 메리트는 있지만 낮은 신뢰도가 걸림돌
부담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온라인 중고차 거래를 선호
정부 보조금 지원 혜택 때문에 전기차 구매에 관심
약 절반의 소비자가 시승 경험 보유, 주로 온라인으로 시승 신청
차량 구매시 OTA도 중요한 고려 요소, 주로 전자 제어 장치에 눈길
온라인 판매에 대해 긍정적,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을 기대

MEDIA
최근 구매차 정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획득
자동차 광고를 가장 많이 접한 디지털 미디어는 유튜브
리타겟팅 광고와 프로모션 광고가 구매·시승에 크게 영향
네이버, 유튜브 중심의 캠페인 집행
SK 엔카와 보배 드림을 가장 많이 이용

MARKETING
테크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 활발
전기차 홍보를 위한 대대적인 브랜딩 캠페인 진행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업종별 트렌드
  • #2022년
  • #자동차
  • #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