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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2.03.3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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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성장세 회복한 화장품 시장, 2021년 판매액 전년대비 8% 증가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대비 57% 증가
기초 화장품 광고비 50%, 색조 화장품 광고비 68% 증가
패션에서 식품 플랫폼까지, 화장품 유통 채널 확대
스킵 케어 트렌드에 따라 멀티 기능성 제품 출시 활발
트렌디하고 개성있는 인디 뷰티 브랜드 각광

CONSUMER
화장품 소비자의 주요 관심 정보는 사용후기
가장주요한구매고려요인은제품의효능·효과
프리미엄·중저가 화장품 모두 온라인 구매 비율 증가
이종 버티컬 커머스 중 화장품 구매 1위는 마켓컬리
버티컬 커머스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다른곳보다 저렴해서
화장품 소비자의 66%가 스킵 케어 경험 보유
스킵케어 소비자는 스킵케어에 매우 만족
효능에 대한 기대로 인디 뷰티 제품을 구매
인디 뷰티 제품 소비자는 재구매 의향 73%

MEDIA
최근 구매한 화장품의 정보는 SNS에서 획득
화장품 광고는 유튜브와 SNS에서 가장 많이 접촉
화장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광고는 리타겟팅 광고
SNS, 네이버, 유튜브, 카카오 중심의 캠페인 집행

MARKETING
비대면 제품 체험을 위한 AR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Z세대 접점 확대를 위한 메타버스 마케팅
간편함과 케어 시간 단축을 강조하는 스킵 케 어제품 마케팅
숏폼 챌린지로 MZ세대 공략하는 인디 뷰티 브랜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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