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Z세대가 뽑은 2022년 주목할 만한 트렌드
인스타그램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있어 한국 Z세대가 예측한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2 인스타그램 Z세대 트렌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2021년 11월부터 12월 사이 14-25세 남녀 응답자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위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Z세대의 관심사 및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는데요. 해당 설문은 인스타그램에 대한 Z세대의 인식과 더불어, 디지털 콘텐츠, 게임, 쇼핑, 음악·댄스, 패션·뷰티, 웰니스,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Z세대가 바라본 2021년과 올해의 트렌드를 조사했습니다.
리빙업계, MZ 감성을 자극하라
리빙업계가 최근 MZ세대를 저격한 감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테마 콘텐츠 제작과 체험형 공간 구성 등 독창성이 돋보이는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활동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시몬스는 최근 청담동에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을 열었습니다. 신세계까사는 럭셔리 한옥 스테이 브랜드 락고재와 공동 연출한 북촌 지역공동커뮤니티 라운지 '더 리빙룸'을 열었고, 욕실 전문브랜드 이누스는 '도심 속으로 떠나는 바스케이션(Bath+Vacation)'을 콘셉트로 도심 속 휴양지 '후암별채 이누스'를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개관했습니다.
💡 시몬스가 침대 없는 광고와 매장을 자꾸 만드는 이유는 by.기묘한
시몬스가 침대가 없는 광고와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는 건, 이제는 기능보다는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브랜딩에 더 도움이 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웍스, 사용자 수 5.3배 증가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코로나19 발생 직후와 올해 초를 비교한 결과 네이버웍스 고객사수는 2.7배, 사용자수는 5.3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모바일인덱스의 ‘국내 협업툴 모바일 이용자 분석’ 자료를 인용하며 네이버웍스가 작년 4분기 충성도 및 1인당 총 사용시간에서 국내 협업툴 국내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했는데요.
사용자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인 1인당 월 평균 사용일수에서 네이버웍스가 16.5일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잔디(16 일), 두레이(15.7일), 카카오워크(15.5일), 하이웍스(14.0일), 플로우(13.9일) 순으로 나타났습니다.